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가온차트 K-POP 어워드' SM의 잔치, 슈퍼주니어 3관왕-엑소 2관왕…동방신기까지 분기별 가수상 올킬 [종합]

[비즈엔터 김민정 기자]'가온차트 K-POP 어워드' SM의 잔치, 슈퍼주니어 3관왕-엑소 2관왕…동방신기까지 분기별 가수상 올킬 [종합]

▲사진=KBS JOY

국내외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톱 가수들과 함께한 제 4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8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제4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가 열린 가운데 슈퍼주니어가 3관왕에 오르는 영예를 누렸다.

이날 슈퍼주니어는 음반부문 3분기와 4분기 올해의 가수상과 웨이보 케이팝스타상 등 3개 부문을 수상, 한류스타의 위엄을 과시했다.

슈퍼주니어 최시원은 "전세계에 많은 분들이 K팝을 기다리고 있다. 많은 분들이 사랑해준다. 팬분들께 감사하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특은 "다시는 서지 못할 것 같았는데 이 자리까지 다시 돌아오는데 2년6개월이 걸렸다"며 "온실 속 화초라는 얘기가 있는데 우리 팀은 온실 속 잡초인 것 같다. 끝임없는 생명력 가진 잡초같은 그룹이 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대세 그룹 엑소는 국내 팬들이 뽑은 인기상과 음반부문 2분기 올해의 가수상을 받아 2관왕을 차지했다.

음반부문 1분기 상은 동방신기에게 돌아갔다. 이날 동방신기는 해외스케줄 일정으로 불참해 영상메시지로 팬들에게 인사를 건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밖에 '가온차트 K-POP 어워드'는 지난해 각 달 음원 1위에 오른 가수에게 올해의 가수상을 시상했다. 걸스데이(1월), 소유X정기고(2월), 투애니원(3월), 악동뮤지션(4월), god(5월), 태양(6월), 산이X레이나(7월), 박보람(8월), 씨스타(9월), 김동률(10월), MC몽(11월), 에이핑크(12월) 등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또 AOA는 올해의 핫퍼포먼스상, 에픽하이는 올해의 장르상, 임창정은 올해의 파퓰러 싱어상, EXID는 핫트렌드상을 받았다.

한편 제 4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는 공정성을 바탕으로 지난 2014년 1월부터 12월까지 각 달 음원 1위 가수 12팀 및 각 분기 최다 음반 판매 4팀 등 총 16팀(중복 수상 가능)을 선정, 올해의 가수상을 시상했다. 이날행사에는 슈퍼주니어 이특과 걸스데이 혜리가 MC로 활약했다.

김민정 기자 mj_kim@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