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손혜원 "우병우에 불확실한 질의 잘못 인정…사과할 마음은 없다"

[비즈엔터 김지혜 기자]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손혜원 페이스북)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손혜원 페이스북)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최근 종료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17일 손혜원 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국조특위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했던 우병우 전 수석의 심문 당시를 언급했다. 이와 함께 그는 문재인 전 대표의 '대한민국이 묻는다' 기자간담회 관련 기사를 공유했다.

손 의원은 이날 "이번 국정조사는 처음부터 끝까지 국민과 함께했다. 많은 제보가 이어졌고 우리 모두 큰 도움을 받았다"라며 운을 뗐다.

손 의원은 “그러나 지지자가 보내 준 제보 중 사실이 확인되지 않은 것도 많았다”면서 “문재인 전 대표가 말한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수사 당시 우병우의 발언’이 바로 그 경우였다”라고 밝혔다.

이어 “30명이 넘는 복수의 제보자가 발언 그대로를 우병우에게 들려주라고 밤새도록 요구했었다. 많은 사람이 같은 내용을 보내왔기 때문에 사실이 아닐 줄은 꿈에도 몰랐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우병우가 저 발언을 부인했을 때 내색은 하지 않았지만 당황스러웠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많은 사람이 보내 준 내용일지라도 그냥 믿으면 안 되는 일이었다”라며 사실확인을 하지 않았던 것을 반성했다.

손 의원은 우병우의 아들이 다니던 유치원 원장이 최순실씨였다는 제보를 당시 100건 이상 받았지만, 이에 대한 질의를 하지 않았던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다른 의원이 이 내용에 대해서 질의했지만 그 또한 잘못된 정보였다”고 전했다.

하지만 손 의원은 “정확하지 않은 제보를 믿고 질의한 건 내 잘못이다”라면서도 “온종일 거짓말과 모르쇠로 일관한 우병우이기 때문에 그에게 사과할 마음은 없다”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jidorii@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