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김광규부터 최순실 닮은꼴까지…SBS, 투표독려 영상 11편 공개

[비즈엔터 김예슬 기자]

▲SBS '2017 국민의 선택' 투표 독려 영상(사진=SBS)
▲SBS '2017 국민의 선택' 투표 독려 영상(사진=SBS)

SBS가 2017년 대통령 선거가 다가옴에 따라 '2017 국민의 선택' 투표 독려 영상을 공개했다.

SBS는 '2017 국민의 선택' 투표 독려 영상을 총 11편 제작, 지난 21일부터 방송과 온라인을 통해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이웃 11명이 출연해 자신이 살아가는 모습과 이번 투표에 임하는 이유를 밝히고 있다.

특히, 이웃 11명에 포함된 배우 김광규는 "나는 열심히 산 사람들이 대우받는 세상을 위해 투표합니다"라고 자신의 투표 명분을 밝혔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김복동 할머니는 "아픈 과거를 잊지 않는 대한민국을 위해 투표합니다"라고 메시지를 전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최순실 닮은 외모로 블랙리스트에 오른 연극배우 김한봉희도 영상 속에 모습을 비쳤다. 그는 "국민이 주인공인 세상을 위해 투표합니다"라고 밝혔다. 그 외 택시기사는 "나는 땀흘린 만큼 밥벌이 하는 세상을 위해 투표합니다"라고 메시지를 전하는 등 작가, 판사, 택배기사, 회사원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 목소리를 담았다.

SBS 선거방송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2017년 대선을 맞는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해 나만을 위한 투표가 아닌 나와 우리 가족, 우리 사회, 나라를 위해 투표하는 따뜻한 민주주의 가치를 공유하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이어 "나 자신이 아닌 우리 사회를 위해 투표를 한다는 명분을 표현하려 했다. 함께 보듬고 살아가는 미래 사회를 향한 중요한 선택인 만큼 유권자들이 SBS의 방송을 보고 5월 9일 반드시 투표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예슬 기자 yeye@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