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아이 캔 스피크' 이제훈 "영화 선택 기준? 메시지 유무가 중요"

[비즈엔터 김예슬 기자]

(사진=영화 '아이 캔 스피크' 제공)
(사진=영화 '아이 캔 스피크' 제공)

'아이 캔 스피크' 이제훈이 영화 선택 기준에 대해 밝혔다.

6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에서 영화 '아이 캔 스피크' 언론시사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배우 나문희 이제훈과 김현석 감독 등이 참석했다.

이날 이제훈은 최근 '박열'과 '아이 캔 스피크' 등 여성 중심 영화에 출연한 것에 대해 "여성의 이야기나 남성의 이야기를 나눠서 작품을 선택하고 있진 않는다. 남성 중심의 영화도 언제나 욕심이 있는 부분"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하지만 영화를 선택함에 있어서는 '이 작품에서 어떤 메시지를 통해 관객에게 뭔가를 전달하고 싶은지'를 먼저 생각하게 된다"면서 "'박열'과 '아이 캔 스피크'도 마찬가지로, 개인적 즐거움과 욕망을 보여주기 보다는 이 영화를 보고 관객이 느끼고자 하는 메시지의 매개체가 되는 것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이제훈은 "영화에 도움될 수 있고 내가 해낼 수 있다면, 누가 되지 않는다면 그것만으로도 감사할 일"이라면서 "앞으로도 많은 작품으로 따뜻한 행복을 드릴 수 있는 작품을 많이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영화 '아이 캔 스피크'는 민원 건수만 무려 8000건, 구청의 블랙리스트 1호 도깨비 할매 '옥분'과 오직 원칙과 절차가 답이라고 믿는 9급 공무원 '민재', 결코 어울릴 것 같지 않았던 상극의 두 사람이 영어를 통해 운명적으로 엮이게 되면서 진심이 밝혀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오는 21일 개봉한다.

김예슬 기자 yeye@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