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흥행은 모두 韓덕"…'킹스맨2', 해프닝도 잊게 한 韓팬♥(종합)

[비즈엔터 김예슬 기자]

▲콜린 퍼스, 태런 에저튼, 마크 스트롱(사진=고아라 기자 iknow@)
▲콜린 퍼스, 태런 에저튼, 마크 스트롱(사진=고아라 기자 iknow@)

'킹스맨2' 배우들이 입을 모아 한국 팬들에 감사함을 표했다. 덧붙여서 흥행의 모든 공을 한국에 돌리는 등 한국 사랑을 드러내 훈훈한 열기를 조성했다.

21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CGV에서 영화 '킹스맨: 골든 서클'(감독 매튜 본, 이하 킹스맨2)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배우 콜린 퍼스, 태런 에저튼, 마크 스트롱 등이 참석했다.

이날 본격적인 행사 시작 전 '킹스맨2' 배급사 이십세기폭스코리아의 오성호 대표가 단상에 올랐다. 그는 20일 발생한 무대인사 취소 사고에 대해 사과의 뜻을 전하며 "후속 조치에 있어 한국 팬들의 입장을 최대한 고려할 것"이라면서 "배우들의 남은 내한 일정이 잘 진행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20일 무대 인사 행사가 갑작스럽게 취소되며 큰 논란이 빚어진 바 있다. 콜린 퍼스, 마크 스트롱, 태런 에저튼 등 배우들이 레드카펫 행사를 마친 뒤 무대인사에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커뮤니케이션 문제로 행사 직전 갑작스럽게 취소된 것. 이들의 내한을 기다려 온 팬들의 원성은 극에 달했다.

▲콜린 퍼스, 태런 에저튼, 마크 스트롱(사진=고아라 기자 iknow@)
▲콜린 퍼스, 태런 에저튼, 마크 스트롱(사진=고아라 기자 iknow@)

이에 이십세기폭스코리아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입장을 밝혔지만 비난의 열기는 사그라지지 않았다. 배급사 대표는 이런 분위기를 의식한 듯 "모든 문제의 책임은 1차적으로 행사 진행에 미흡했던 이십세기폭스코리아에 있다"면서 "이 자리를 빌어 팬들에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보내주신 성원에 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냉랭한 분위기로 시작된 행사였지만 배우들이 등장하자 이런 기류는 온데간데 없었다. 콜린 퍼스, 태런 에저튼, 마크 스트롱 등 배우들은 입을 모아 한국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감동했다고 밝히며 또 다시 방한하고 싶다는 의지를 재차 밝혔다.

이번이 첫 내한인 콜린 퍼스는 "'킹스맨2' 홍보를 위해 한국에 오는 것을 우선순위로 뒀다"면서 "전작 사랑에 감사드린다. 팬들의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 레드카펫에서도 기대 이상의 사랑을 받고 여러분들의 열정을 느꼈다"며 벅찬 감회를 드러냈다.

마크 스트롱 역시 첫 내한인 만큼 열렬한 한국 팬들의 환대에 재차 놀라움을 표했다. 그는 "다른 곳에선 이런 환영을 받아보지 못 한 것 같다"면서 "따뜻하게 환대해주고 저희를 기분 좋게 맞아준 팬들께 감사드린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콜린 퍼스, 태런 에저튼(사진=고아라 기자 iknow@)
▲콜린 퍼스, 태런 에저튼(사진=고아라 기자 iknow@)

이미 내한 경험이 있는 태런 에저튼에게도 이번 한국 방문은 특별했다. 그는 "'킹스맨' 1편의 성공에는 한국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면서 "내 배우로서의 성공이 영화와 긴밀히 연결돼 있었다. 그런 면에서 한국은 내게 중요했고 이 영화에도 핵심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이들은 영화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면서도 한국 팬들에 대한 애정어린 인사를 잊지 않았다. 특히 태런 에저튼은 "정말 좋은 시간을 보내고 가는 것 같다. 특히 한국의 맥주와 후라이드 치킨을 경험했는데 정말 세계 최고였다. 앞으로도 더 많이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콜린 퍼스는 "한국 방문은 내게 최고의 경험이다. 한국 음식도 최고였다"면서 "오랫동안 한국 영화의 팬이고 매료돼 왔다. 1편의 엄청난 사랑에도 감동해서 꼭 오고 싶었다. 기회가 된다면 또 다시 방문하고 싶다"며 한국 팬들에 재차 애정을 드러내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영화 '킹스맨: 골든 서클'은 '비밀리에 세상을 지키는 영국 스파이 조직' 킹스맨이 국제적 범죄조직 골든 서클에 의해 본부가 폭파당한 후 미국으로 건너가 만난 형제 스파이 조직 스테이츠맨과 함께 골든 서클의 계획을 막기 위한 작전을 시작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스파이 액션 블록버스터 작품이다. 오는 27일 개봉한다.

김예슬 기자 yeye@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