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남한산성' 감독 "김윤석 이병헌 外 캐릭터, 분량 탓 조금씩 생략"

[비즈엔터 김예슬 기자]

▲박희순, 박해일, 이병헌, 김윤석, 고수, 조우진(사진=고아라 기자 iknow@)
▲박희순, 박해일, 이병헌, 김윤석, 고수, 조우진(사진=고아라 기자 iknow@)

'남한산성' 감독이 원작과의 차이를 밝혔다.

25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CGV에서 영화 '남한산성'(감독 황동혁) 언론시사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배우 이병헌, 김윤석, 박해일, 고수, 박희순, 조우진과 황동혁 감독 등이 참석했다.

이날 황동혁 감독은 소설과 다르게 김윤석, 이병헌의 역할인 김상헌, 최명길 캐릭터에 스포트라이트가 집중된 것에 대한 이유를 언급했다. 황 감독은 "처음 소설 '남한산성'을 영화화할 때 중점을 둔 부분이 극 중 김상헌 최명길의 철학적, 이념적 대립이었다"면서 "두 캐릭터에 집중하고자 나머지 캐릭터들을 조금씩 생략했다. 원작처럼 방대한 분량을 다루기엔 제한적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내가 할 수 있는 한에서는 각각 캐릭터들에 동기를 부여하려 했다. 제한적인 시간 내에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였다"면서 "특히 북문전투 장면은 가장 공을 들인 부분이다. 개인적으로는 노력한 만큼 만족스럽게 나왔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한편, 영화 '남한산성'은 김훈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병자호란 당시 인조와 조선 조정이 '남한산성'에 고립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오는 10월 3일 개봉.

김예슬 기자 yeye@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