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아이콘,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49위→3위 급상승…1위는 방탄소년단

[비즈엔터 이은호 기자]

▲그룹 아이콘(사진=YG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콘(사진=YG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아이콘의 브랜드 평판 순위가 급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달 9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에 따르면 아이콘에 대한 브랜드평판지수는 지난달 대비 54배 가까이 상승했다. 순위 또한 49계단에서 3위로 급상승했다.

앞서 아이콘은 지난달 두 번째 정규음반을 발표,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로 국내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장기간 석권하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린 바 있다.

1위는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가져갔다. 링크 분석에서는 ‘사랑하다’, ‘계속되다’, ‘행복하다’가 높게 나타났으며 키워드 분석에서는 ‘골든디스크’, ‘빌보드’, ‘대상’이 많았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9.52%로 분석됐다.

2위는 보이그룹 워너원이 차지했으며 4위와 5위에는 각각 엑소와 빅뱅이 각각 랭크됐다.

한편 브랜드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