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상단 메뉴

비즈엔터

‘新 보이그룹’ 원어스, 마마무 이을 ‘완성형 아이돌’ 탄생(종합)

[비즈엔터 이주희 기자]

▲원어스(사진=고아라 기자 iknow@)
▲원어스(사진=고아라 기자 iknow@)

RBW표 신인 보이그룹 원어스(ONEUS)가 데뷔 앨범을 발표하며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9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는 원어스의 첫 번째 미니앨범 ‘라이트 어스(LIGHT U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원어스(ONEUS)는 RAVN(레이븐), 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으로 구성된 6인조 그룹으로, ‘팬 한 명 한 명(ONE)의 힘이 모여 만들어진 우리(US)’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또한 ‘평범한 우리들이 함께 모여 하나의 세상을 만들어 간다’는 의미도 함께 담겨 있다.

데뷔곡 '발키리'는 묵직한 기타 리프 사운드가 인상적인 노래로, 힙합적인 요소가 가미된 댄스곡이다. 북유럽 신화 속 존재인 '발키리'와 불빛을 '밝히리'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아 판타지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안무 역시 영화 '매트릭스'의 명장면을 연상하게 하는 댄스 등 여러 포인트 안무가 준비되어 있다. 환웅은 “인트로에서 건희가 무덤에서 부활한 듯한 춤을 추는데, ‘전사자의 춤’이라고 부르기로 했다. 브릿지 부분에는 매트릭스 퍼포먼스, 코러스에는 횃불 춤 등이 있다. ‘발키리’와 불빛을 밝힌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은 가사에서는 불빛의 모양과 함께 칼을 휘두르면서 용맹스러운 모습도 표현한다”라고 소개했다.

▲원어스(사진=고아라 기자 iknow@)
▲원어스(사진=고아라 기자 iknow@)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발키리'를 비롯해 인트로곡 'Intro : LIGHT US', 데뷔 전 선공개해 뜨거운 호응을 얻은 '삐뚤삐뚤', 중독적인 후렴구가 돋보이는 'HERO', 원어스 표 발라드곡 '붉은 실', 재치 있는 가사가 담긴 하우스풍의 'EYE CONTACT', 원어스의 형제 팀인 원위(ONEWE) 멤버 CyA(키아)의 선물한 자작곡 'ㅁㅊㄷㅁㅊㅇ'(미쳤다 미쳤어)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특히 RAVN(레이븐)과 이도는 타이틀곡 '발키리'뿐만 아니라 7곡의 수록곡 중 각각 6곡, 5곡의 작사진에 이름을 올렸다. 레이븐은 ‘HERO’를 직접 작곡했으며, 메인댄서 환웅을 중심으로 멤버들 모두 힘을 모아 안무를 직접 창작했다. 환웅은 “대표님이 자유롭게 안무를 짤 수 있도록 해주셨다. 우리끼리 1절 자체를 통으로 완성시켰는데, 여러 버전으로 창작해 보았다. 이후에 안무 선생님께 부탁을 드려서 포인트 안무도 받고 좋은 점을 합성시켜서 칼군무를 탄생시킬 수 있었다”라고 이야기 했다.

이처럼 뛰어난 능력을 가진 멤버들의 모습은 그동안 여러 방송을 통해 알려진 바 있다. 앞서 건희를 비롯해 환웅, 서호 등이 지난 2017년 방송된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해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었던 것. 건희는 “벌써 2년 전이 되어버렸다. 같이 합숙하고 연습했던 친구들이 데뷔를 하는 모습이 부럽기도 했지만, 뿌듯했던 마음이 가장 큰 것 같다. 옆에서 고민하고 힘들어 하던 친구가 무대에서 빛을 내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같은 꿈을 꾸면서 준비할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뿐만 아니라 원어스는 2017년 11월에 시작한 데뷔 프로젝트 'RBW 연습생 Real Life 데뷔하겠습니다'를 통해 팬들과 만나면서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환웅은 “6번의 무대와 버스킹 등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 앞으로 기대 많이 해 달라”라고 말했고, 레이븐은 “데뷔를 목표로 함께 연습했던 멤버들과 데뷔하게 되어 기쁘다. 데뷔로 인해 다시 태어난 기분이다. 6명 모두가 성장하는 모습 지켜봐 달라”라고 당부했다.

▲원어스(사진=고아라 기자 iknow@)
▲원어스(사진=고아라 기자 iknow@)

원어스는 실력파 그룹으로 현재 최고의 주가를 가진 마마무의 남동생 그룹으로도 불린다. 시온은 “마마무 선배님들이 ‘믿듣맘무’라 하지 않나. 그렇기 때문에 부담이 안 된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회사에서 마주칠 때마다 늘 응원해주신다”라며 회사 선배 마마무에 대해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건희는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그동안 준비했던 것들을 아낌없이 보여드리고 싶은 꿈이 있는데, 오늘 데뷔 무대로 보여드릴 수 있어서 행복하다. 시작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우선 원어스란 팀을 알리는 게 목표다. 조금 더 큰 꿈을 얘기하자면, 올해 활동을 열심히 해서 신인상을 받으면 정말 좋을 것 같다. 그렇게 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원어스는 오늘(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미니앨범 'LIGHT US'를 공개하며, 오후 8시 데뷔 콘서트 'MASTERPIECE'를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한다.

이주희 기자 jhymay@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enter@etoday.co.kr
  • 실시간 아이돌그룹 랭킹 1위는?
  • 1. 스트레이키즈
투표하기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비즈돌

연기도 기대되는 아이돌은?

    1위
  • 옹성우
    2위
  • 류진(있지)
    3위
  • 강다니엘
투표하러가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