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하나뿐인 내편' 음주운전 장면 논란...KBS 측 "의견 충분히 공감, 주의하겠다"

[비즈엔터 류동우 기자]

KBS 측이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음주 운전 관련 입장을 밝혔다.

KBS2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측은 18일 "해당 장면의 본래 의도는 소영이 대륙을 우연히 발견해 말동무를 해주었으며, 만취 상태가 되어버린 그를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집까지 데려다 준 것"이라며 "내용 흐름 상 소영이 대륙을 집에 데려다 주어 두 남녀가 다시 만나게 된다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였고, 최근 음주운전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모르고 있지 않기에 대본 상 음주 관련 장면을 최소화 했으며 소영이 술을 마시는 장면 또한 넣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장면이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다는 시청자분들의 의견에 충분히 공감한다. 시청자분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드라마로서 향후에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며, 더 좋은 작품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주운전 장면은 지난 17일 오후 방송분에서 비롯됐다. 극중 장소영(고나은 분)은 친구들과 찾은 술집에서 왕대륙(이장우 분)을 발견하고 합석했다. 이어지는 장면에서 왕대륙은 장소영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만취해 쓰러졌고, 장소영은 직접 차량을 운전해 그를 데려다줬다. 이 장면을 두고 많은 시청자들은 장소영이 음주운전을 한 게 아니냐며 문제를 제기했다.

KBS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하나뿐인 내편’ 방송에 대해 공식 답변 드립니다.

해당 장면의 본래 의도는 소영이 대륙을 우연히 발견해 말동무를 해주었으며, 만취 상태가 되어버린 그를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집까지 데려다 준 것이었습니다.

내용 흐름 상 소영이 대륙을 집에 데려다 주어 두 남녀가 다시 만나게 된다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였고, 최근 음주운전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모르고 있지 않기에 대본 상 음주 관련 장면을 최소화 했으며 소영이 술을 마시는 장면 또한 넣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해당 장면이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다는 시청자분들의 의견에 충분히 공감합니다. 시청자분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드라마로서 향후에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며, 더 좋은 작품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류동우 기자 dongwoo@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