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상단 메뉴

비즈엔터

'꿀팁 대방출' 현직 교사가 전하는 '초등학교 입학 전 준비하면 좋은 것들'

[비즈엔터 이명석 기자]

▲공부가 뭐니?(사진제공=MBC)
▲공부가 뭐니?(사진제공=MBC)

'공부가 머니?'에서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출연해 ‘초등학교 입학 전 준비해두면 좋은 것들’을 소개한다.

8일 방송되는 MBC '공부가 머니?'에서는 현재 옥산초등학교에 재직 중인 23년 경력의 김지나 교사가 출연, 초등학교 들어가기 알아두면 좋은 노하우들을 공개한다.

먼저 초등학교에서 사용 중인 교과서를 함께 살펴보며 1학년 때 배우는 것들 그리고 그것들을 우리 아이가 잘 학습하기 위해 미리 준비해야 하는 것들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본다.

초등학교 입학 전 한글을 다 떼고 들어가야 하는지, 혹시 한글을 모르고 들어가도 무리 없이 따라갈 수 있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고민들에 현직 선생님으로서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김지나 교사는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평균적인 학습 수준, 선생님의 교과 진행 방법 등을 토대로 한글은 어느 정도까지 알아야 하는지, 숫자는 어느 선까지 익히고 와야 하는지 등 현실적인 기준들을 정해준다.

교육, 학습 외에도 학교생활과 관련해서 입학 전 준비해야 할 중요한 것들에 대해 현실 적용 100% 가능한 조언도 전한다.

한편, MBC '공부가 머니?'는 매주 다양한 교육 주제에 적합한 전문가들의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시청자들에게 효과적인 교육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

이명석 기자 bright@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포토갤러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