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편스토랑'(사진제공=KBS 2TV)
6일 방송된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돈스파이크의 돈스파이가 2번째 출시메뉴로 탄생했다. 돈스파이는 우리 밀을 활용한 파이 안에 고기를 넣은 고기 파이로, 메뉴 평가단에게 “역대급 완성도”라는 극찬을 모으며 우승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꿀꺽 넘어가는 비주얼과 절묘한 맛이 감탄을 자아냈다.
돈스파이크의 돈스파이 역시 방송 직후 편의점 앱 선판매를 위해 준비된 물량이 순식간에 매진됐다. 온라인 상에는 “어디에 가면 사먹을 수 있나”, “꼭 먹고야 말겠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흐른다”, “몇 시부터 판매하나?” 등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돈스파이’, ‘편스토랑’이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번갈아 오르내렸다.
▲'편스토랑'(사진제공=KBS 2TV)
한편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연예계 소문난 ‘맛.잘.알(맛을 잘 아는)’ 스타들이 혼자 먹기 아까운 필살의 메뉴를 공개, 이 중 메뉴 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승리한 메뉴가 방송 다음 날 전국 편의점에서 출시되는 신개념 편의점 신상 서바이벌이다.
앞서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우리 쌀을 주제로 한 첫 번째 신상 메뉴 대결에서 이경규의 마장면을 탄생시켰다. 이경규의 마장면은 출시 직후 앱 선판매 물량이 매진을 기록하는가 하면,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 상위권을 오르내리며 폭발적인 화제를 불러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