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밤샘토론‘ ‘코로나 19’ 모든 것…기동민ㆍ김승희 의원ㆍ이재갑ㆍ최재욱 교수 토론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밤샘토론' 기동민, 김승희, 이재갑, 최재욱(사진제공=tvN)
▲'밤샘토론' 기동민, 김승희, 이재갑, 최재욱(사진제공=tvN)
‘밤샘토론’에서는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승희 자유한국당 의원, 이재갑 한림대 성심병원 감염내과 교수, 최재욱 고려대 예방의학교실 교수가 토론을 벌인다.

14일 방송되는 JTBC ‘밤샘토론’이 국내 첫 확진 이후 25일을 넘긴 ‘코로나 19’ 정국을 돌아본다.

중국 내 감염자와 사망자 숫자가 모두 2003년 사스를 넘어선 ‘코로나 19’. 중국 뿐 아니라 아시아는 물론 유럽 등 전 세계로 확산되며 사스, 메르스에 이어 감염병 공포를 불어넣었는데, 과연 그 끝은 어디일까.

확진자 증가 추세가 꺾이면서 진정 국면에 접어든 게 아니냐는 전망이 조심스럽게 나오는 가운데, ‘밤샘토론’은 “‘코로나 19’ 확산, 어떻게 막을까?”라는 주제로 ‘코로나 19’ 현재 상황과 정부 대책을 종합적으로 진단해본다.

2015년 메르스보다 한 단계 높아진 방역체계를 칭친하는 의견과 나아진 게 없다는 우려가 공존하는 지금, 과연 우리 정부는 대응을 잘 하고 있는 걸까?

논란을 불렀던 입국금지 조치, 확진자 이동경로 공개 등 정부가 취한 조치가 선제적 대응인지, 한발씩 늦은 정책인지 현재의 방역체계를 진단은 물론, 앞으로 언제 또 닥칠지 모를 감염병 공포에 맞설 중장기 대책까지 여야 각 당의 특위 구성원과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날 선 토론을 벌인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