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히든 피겨스' 우주보다 빛나는 천재들의 숨겨진 실화

[비즈엔터 강하늘 기자]

▲'히든 피겨스'(사진제공=이십세기폭스코리아(주))
▲'히든 피겨스'(사진제공=이십세기폭스코리아(주))
영화 히든 피겨스가 케이블 극장에 상영된다. 히든 피겨스는 15일 오후 7시 30분 채널 CGV에서 방송된다.

히든 피겨스는 천부적인 수학 능력의 흑인 여성 캐서린 존슨, NASA 흑인 여성들의 리더이자 프로그래머 도로시 본, 흑인 여성 최초의 NASA 엔지니어를 꿈 꾸는 메리 잭슨의 실화를 그린 작품으로 미국과 러시아의 치열한 우주 개발 경쟁으로 보이지 않는 전쟁이 벌어지고 있던 시절, 천부적인 두뇌와 재능을 가진 그녀들이 NASA 최초의 우주궤도 비행 프로젝트에 선발된다.

▲'히든 피겨스'(사진제공=이십세기폭스코리아(주))
▲'히든 피겨스'(사진제공=이십세기폭스코리아(주))
하지만, 흑인이라는 이유로 800m 떨어진 유색인종 전용 화장실을 사용해야 하고, 여자라는 이유로 중요한 회의에 참석할 수 없으며, 공용 커피포트 조차 용납되지 않는 따가운 시선에 점점 지쳐 간다. 한편, 우주궤도 비행 프로젝트는 난항을 겪게 되고, 해결방법은 오직 하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새로운 수학 공식을 찾아내는 것뿐인데….

히든 피겨스는 제89회 아카데미상 작품상 후보로도 이름을 올렸고, 43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액션 모험상, 26회 MTV영화제 최고의 싸움상, 23회 미국 배우 조합상 영화부문 앙상블상 등을 수상했다.

타라지 P. 헨슨, 옥타비아 스센서, 자넬 모네, 케빈 코스트너, 커스틴 던스트, 짐 파슨스, 마허샬라 알리 등이 출연했다.

강하늘 기자 bluesky@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