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네이버 금요웹툰 원작 '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메이션 전세계 공개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애니메이션 '갓 오브 하이스쿨'(사진제공=네이버웹툰)
▲애니메이션 '갓 오브 하이스쿨'(사진제공=네이버웹툰)

네이버 금요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이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됐다.

애니메이션 '갓 오브 하이스쿨'은 6일 자정 네이버 시리즈온과 케이블 애니메이션 채널 애니플러스을 통해 공개됐다. 미국은 현지 기준으로 6일 크런치롤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미국 전역과 남미, 유럽 지역에 동시 공개되고, 일본에서는 채널 ‘도쿄 MX'와 'AT-X'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중국과 대만 TV 채널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2011년 연재를 시작한 '갓 오브 하이스쿨'은 주인공 '진모리'가 우승만 하면 무슨 소원이든 들어주는 전 세계 고교 격투대회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담은 판타지 액션물이다. 전 세계 8개 언어로 번역돼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며 글로벌 누적 조회수 38억 뷰를 기록했다.

'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메이션은 미국 애니메이션 전문 기업 크런치롤이 글로벌 유통과 제작에 참여했다. 크런치롤은 네이버 웹툰 원작 애니메이션 '신의탑'도 제작했다. 한국어판 더빙에는 남도형, 곽윤상, 송하림 등 경험과 실력을 갖춘 성우들이 다수 참여했다. '갓 오브 하이스쿨'의 엔딩 타이틀곡 '윈'은 그룹 씨아이엑스가 불렀다.

네이버웹툰은 최근 인기 웹툰을 잇따라 애니메이션으로 내놓고 있다. 지난 4월 웹툰 '신의 탑'의 애니메이션을 공개해 미국 최대 커뮤니티인 랜딧에서 애니 랭킹 1~2위를 달렸다. '갓 오브 하이스쿨'까지 해외 시장에서 흥행에 성공하면 한국 웹툰이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블루칩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네이버웹툰은 '노블레스'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할 계획이다. 이밖에 '유미의 세포들', '연의 편지', '나노리스트' 등도 최근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이 확정됐다.

애니메이션 갓 오브 하이스쿨은 6일 첫 방송 이후 매주 월요일 밤 12시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방영된다. 동명의 원작 웹툰은 네이버웹툰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앱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