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부산 키토제닉(저탄고지) 햄버거 피자 식당ㆍ춘천 봉의산 점성촌 등 소개(관찰카메라 24)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관찰카메라24'(사진제공=채널A)
▲'관찰카메라24'(사진제공=채널A)
춘천 봉의산 점성촌과 부산 키토제닉(저탄고지) 햄버거, 피자 식당 그리고 케이크, 스파게티 럭셔리 저탄고지 메뉴 등을 소개한다.

6일 방송되는 채널A ‘관찰카메라 24’에서는 70여개의 점집이 모여있는 춘천 봉의산 점성촌의 신년소망, 손 모델의 세계, 키토제닉 전문 식당을 소개한다.

▲'관찰카메라24'(사진제공=채널A)
▲'관찰카메라24'(사진제공=채널A)
◆관찰의 눈 - 봉의산 점성촌에서 점쳐보는 신년 운세

새해가 시작되면 일 년 중 어느 때보다 대목이라는 곳이 있다. 바로 춘천 봉의산 자락에 군락처럼 모여 있는 점성촌이다. 과거 전쟁을 치르며 절렬한 혼들이 모여 있고, 배산임수 지형을 갖추고 있어 소위 ‘신들의 터’라 불린다는 이곳에 모인 점집은 약 70여 개다. 각각의 점집마다 점을 치는 방법도 다양한데, 방울로 신을 불러내는 고전 방식에서부터 엽전에 쌀알, 부채, 거기에 시대에 발맞춘 카드 점사까지 등장했다. 새해 운세를 궁금해 하는 건 예나 지금이나 변함없지만, 코로나 19로 어느 해보다 힘들었던 2020년을 보낸 이들이 새해를 맞아 가장 원하고 고민하는 것들은 과연 무엇일까? 봉의산 점성촌에서 사람들의 신년 소망을 관찰한다.

▲'관찰카메라24'(사진제공=채널A)
▲'관찰카메라24'(사진제공=채널A)
◆스토리잡스 - 이 손이 명품! 손 모델의 세계

다양한 광고 속에서 모델과 제품들 너머로 보이지 않는 조력자, ‘손 모델’의 세계를 조명한다. 먼저 김연아 선수의 손을 대역했다는 권유정 모델은 휴대전화 광고를 시작으로, 화장품과 네일 스티커 등 손이 필요한 다양한 제품에서 모델로 활약 중이다. 흔히 ‘편하게 일하는 직업’이라는 오해를 받기도 하지만 평소 손을 관리하고 보호하기 위해 귤 하나도 제 손으로 까지 못하는 현실에 손으로 연기하는 법을 익히기 위해 숱한 노력도 뒤따라야 한다. 한편 그 대열에 뛰어든 남자 손 모델도 있다. 정무환 모델은 BTS, 이정재, 손흥민, 조정석 등 톱스타들의 손을 대신했다. 남다른 손가락 길이에, 피부 톤은 여성 못지않게 뽀얀 그의 손이 닿았다 하면 평범한 소품도 명품으로 거듭나는 촬영 현장을 공개한다.

▲'관찰카메라24'(사진제공=채널A)
▲'관찰카메라24'(사진제공=채널A)
◆먹방 여행 – 새해엔 배부른 다이어트! 저탄고지 식단

최근 다이어터 사이에서 떠오르는 핫한 식단이 있다. 탄수화물은 줄이고 지방은 높여 체질 개선을 돕는 ‘저탄고지’ 식단이다. 먼저, 패스트푸드를 저탄고지식으로 재탄생 시킨 부산의 한 레스토랑. 이곳에서는 의사가 직접 영양 성분표를 만들어 개발했다는 햄버거에 피자를 만날 수 있다.

두 번째 식당은 럭셔리하게 즐기는 저탄고지식이다. 쌀밥은 전혀 넣지 않은 볶음밥과 밀가루를 쓰지 않은 스파게티까지 있어서 식당에는 다이어트를 선언한 손님들이 줄을 잇는다. 마지막으로 다이어트할 때 금기시한다는 빵, 그중에서도 케이크가 저탄고지로 탄생한 현장을 관찰카메라에서 소개한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