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이태원클라쓰' OST '시작' 리메이크 프로젝트 성료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나윤권(사진 = 마피아뮤직 제공)
▲나윤권(사진 = 마피아뮤직 제공)
'이태원클라쓰' OST 메인곡 '시작' 전 세계 리메이크 프로젝트가 두 달간의 여정을 마치고 26일 막을 내렸다.

'이태원클라쓰' OST '시작'은 드라마 흥행과 더불어 현재까지 국내는 물론,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곡이다. 이에 '시작' 작곡가인 박성일 감독과 대중 가요계의 히트메이커인 박근태 프로듀서가 만나 기획하고 ㈜마피아뮤직이 기획 제작한 'K-pop 리메이크 릴레이 프로젝트 vol.1 시작'이 지난해 12월 첫 시작 됐다.

이후 두 달 동안 동남아시아, 남미, 유럽, 미국, 싱가포르, 모로코, 일본, 한국 등 전 세계 유명 커버 가창 유튜버와 컬래버레이션에 돌입했다. 현지 언어로 가창한 뒤 각 유튜버 채널에 커버 영상 업로드는 물론, 마피아뮤직과 Ingrooves music을 통해 전 세계 140여 개국에 동시 음원 발매가 진행됐다.

이 프로젝트는 '시작' 원곡자인 박성일 음악감독과 서동성 작사가 등 원작자가 승인하고, 박근태 프로듀서가 원곡의 느낌을 더욱 웅장한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유튜버의 전체 구독자수는 1400만 명에 이르러 화제가 됐다. 또 부기드럼(박영진), 니다(NIDA)와 같은 국내 유명 유튜버뿐만 아니라, 제이슨 레이(Jason Ray), 플레이 구스(Play.Goose), 아이아나 후아레즈(Aiana Juarez)등 30명에 달하는 다수의 국외 유명 유튜버가 참여해 각국의 언어로 '시작'을 표현하는 등 전 세계 팬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이번 기획을 총괄한 마피아뮤직의 박근태 프로듀서는 "원곡자인 박성일 작곡가는 내가 좋아하는 최고의 음악감독이자 절친한 후배로 정말 재미있는 일을 해보자고 이야기하다 이런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 나도 최초로 해 보는 거라 어떤 반응이 올지는 몰랐지만, 참여해준 전 세계 유튜버 아티스트분들이 각국의 언어로 가창한 곡이 각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커버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연주 음악가들이 '아티스트'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을 제공하고, 장기적으로 한 명의 '창작자'로서 자립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려는 의도도 있었다. 그런 결과물이 만들어져서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너무 감사드린다. 이는 또 다른 한국 문화의 성공이 아닐까 생각한다"라며 "유튜버 아티스트분들이 재밌게 참여해 주신 걸 보니 다른 기획을 지속적으로 해나가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고 설명했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