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CGV, ‘거슈윈 영화 음악 콘서트’ 상영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거슈윈 영화 음악 콘서트’(사진제공=CGV)
▲‘거슈윈 영화 음악 콘서트’(사진제공=CGV)
CGV에서 고전 영화를 음악으로 만난다.

CGV가 지난 2월부터 CGV 월간 클래식을 통해 선보인 'BBC 프롬스'의 마지막 시리즈인 ‘거슈윈 영화 음악 콘서트’를 2일부터 4월 한 달간 상영한다고 1일 밝혔다.

영국 런던의 로열 앨버트 홀에서 매년 여름 개최되는 'BBC 프롬스'는 12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클래식 음악 축제로 CGV 월간 클래식을 통해 국내 클래식 음악 애호가와 만나고 있다.

▲파리의아메리카인(John_Wilson_BBC_Proms_Gershwin)(사진제공=CGV)
▲파리의아메리카인(John_Wilson_BBC_Proms_Gershwin)(사진제공=CGV)
‘거슈윈 영화 음악 콘서트’는 대중음악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곡가로 평가받는 조지 거슈윈이 작곡한 영화 음악을 연주한 공연 실황이다. ‘화니 페이스(1957)’, ‘쉘 위 댄스(1937)’, ‘파리의 아메리카인(1951)’, ‘스타 이즈 본(1954)’ 등 1930~50년대의 할리우드 영화 음악을 선보인다.

영국 일간지 타임스가 “흥겨운 스윙 리듬을 살릴 수 있는 럭셔리 오케스트라”로 평가한 존 윌슨 오케스트라가 연주를 맡고, 뮤지컬 스타 루이즈 디어맨, 매튜 포드와 영국 드라마 ‘다운튼 애비’로 유명한 줄리안 오벤든이 무대에 함께 오른다. 오리지널 스코어 중 일부는 자료가 유실되어 지휘자 존 윌슨이 영화 속 음악을 듣고 음표를 기록하여 부활시켰다. 영화 제작 당시에 삽입곡으로 녹음한 이후 최초로 실연되는 작품도 많아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화니페이스(John_Wilson_BBC_Proms_Gershwin)(사진제공=CGV)
▲화니페이스(John_Wilson_BBC_Proms_Gershwin)(사진제공=CGV)
이번 공연 실황 상영에는 음악평론가인 ‘배철수의 음악캠프’ 배순탁 작가가 해설한 자막이 삽입되어, 감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영화 속 감동을 전하는 음악을 눈과 귀로 감상하며, 그 뒤에 숨겨진 이야기와 오늘날 현대 음악에 미친 영향까지, 폭넓은 내용으로 꾸며져 즐거운 음악 여행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1일 오후 3시에는 배순탁 작가와 함께하는 스페셜 GV가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다. 상영 전에 거슈윈의 음악 세계는 물론 할리우드 영화 음악부터 여기에서 영감 받은 현대 팝 음악까지, 시대와 장르를 뛰어넘는 음악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월간 클래식은 골드클래스(GOLD CLASS), 씨네드쉐프(CINE de CHEF), 씨네앤포레(CINE&FORET), 프리미엄(PREMIUM) 상영관 등 전국 16개 CGV에서 만날 수 있다. ‘거슈윈 영화 음악 콘서트’와 이번 스페셜GV 예매 및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GV ICECON 콘텐츠사업팀 박준규 팀장은 “큰 스크린과 생생한 사운드를 통해 음악가의 표정과 동작, 숨결까지 모두 느끼며 온전히 음악에 빠져들 수 있는 월간 클래식은 마니아가 생길 정도로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현재의 영화에까지 영감을 주는 ‘거슈윈 영화 음악 콘서트’도 CGV에서 만나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CGV ICECON은 영화 이외에도 극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관객들에게 선보이는 예술 ·문화 콘텐츠 브랜드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