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양평 불곰탕ㆍ짚불곱창모둠구이, '생방송 오늘저녁' 화끈한 불맛 맛집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사진제공=MBC)
▲생방송 오늘저녁(사진제공=MBC)
양평 불곰탕과 짚불곱창모둠구이가 '생방송 오늘저녁'에 소개된다.

15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성공비법! 미미(美味)한 차이'에서는 남다른 한 끗으로 성공한 맛집 중 화끈한 불맛으로 맛의 풍미를 살린 곳을 찾는다.

경기도 양평에 가면 특별한 곰탕을 맛볼 수 있다. 기존에 알던 뽀얀 곰탕은 그만, 일반 곰탕과 다르게 빨갛게 우려내 매콤한 국물이 일품인 ‘불곰탕’ 있다. 곰탕의 담백한 맛에 얼큰함까지 추가해 깊은 맛이 일품이다. 진한 맛의 비밀은 바로 한우 사골과 머리뼈, 잡뼈를 물맛 좋기로 유명한 양평 지하수에 24시간 이상 푹 끓여준 뒤 한우등심기름으로 파를 볶아 2시간 동안 더 끓인다. 여기에 양지와 사태를 넣어 고기 향을 더한 뒤 노계까지 넣어 감칠맛 가득한 곰탕국물로 거듭난다. 주인장 표 특제 양념까지 넣어주면 얼큰한 맛이 일품인 불곰탕이 완성된다.

이어서 불맛 가득 담은 두 번째 주인공, 볏짚의 풍미가 그대로 담긴 ‘짚불곱창모둠구이’ 다. 잡냄새 없이 고소한 맛을 위해 불순물을 제거한 뒤 곱이 빠지지 않게 곱창 끝을 일일이 명주실로 묶어주고 전지분유를 넣어 곱창의 풍미를 살린다. 참숯으로 초벌 후 왕겨와 짚불로 훈연하면 고소함이 가득한 곱창모둠구이 완성된다. 부드러우면서도 은은한 향으로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얼큰한 불곰탕부터 볏짚 향을 가득 담은 곱창모둠구이까지, 화끈한 불맛의 세계를 만나본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