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이강인 선발 라인업 한국 vs 가나, 축구경기 TV조선ㆍ쿠팡플레이서 중계…'화요청백전' 결방 NO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이강인(사진제공=대한가수협회)
▲이강인(사진제공=대한가수협회)
이강인이 선발 라인업에 나서는 대한민국과 가나의 올림픽대표팀 친선경기가 TV조선, 쿠팡플레이, 웨이브, 네이버스포츠 등에서 생중계된다. TV조선 '화요청백전'은 결방이 아닌 1시간 지연 편성으로 오후 11시부터 방송된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올림픽축구대표팀은 15일 오후 8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가나와 두 번째 평가전을 치른다.

지난 12일 같은 장소에서 열린 첫 번째 평가전에선 한국은 왼쪽 수비수 김진야(서울)의 퇴장으로 인한 수적 열세에도 3-1 완승을 거뒀다.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무대에서 뛰는 이강인이 선발로 나선다. 이강인은 가나와 1차 평가전에서 교체 명단에 올랐으나, 끝내 출전하지 않았다.

이강인은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한국의 사상 첫 결승 진출과 준우승을 이끌며 대회 최우수선수(MVP)에게 수여하는 골든볼을 거머쥐었다.

이후 올림픽대표팀을 거치지 않고 파울루 벤투 감독이 지휘하는 A대표팀으로 월반해 A매치를 6경기나 뛰었다. 이강인은 도쿄올림픽 본선을 한 달 여 앞두고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김학범호에 승선했다.

이날 가나전은 다음 달로 다가온 2020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경기력을 선보일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김학범호는 오는 22일 국내에서 2차 소집한 뒤 30일 와일드카드를 포함한 최종 명단을 발표한다.

이날 한국은 이강인외에 정태욱, 백승호, 오세훈, 김동현, 조영욱, 강윤성, 이지솔, 정우영, 김태환, 안찬기(GK)가 선발로 나선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