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넬 김종완 “기프트(GIFT) ‘기억을 걷는 시간’ 리메이크 만족스러워”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넬 김종완(사진=스페이스보헤미안 제공)
▲넬 김종완(사진=스페이스보헤미안 제공)
모던록 밴드 넬(NELL)의 보컬 김종완이 ‘기억을 걷는 시간’ 리메이크 소감을 전했다.

넬 김종완은 8일 제작사 측을 통해 밴드 기프트(GIFT)가 지난 7일 발매한 ‘싸이월드 BGM 2021’의 리메이크 음원 ‘기억을 걷는 시간’에 대해 언급했다. ‘기억을 걷는 시간’은 넬이 데뷔 후 22년 만에 처음으로 정식 리메이크를 동의한 곡이라 더욱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종완은 “평소 기프트가 매우 좋은 밸런스를 가진 밴드라고 생각해왔다. 기프트가 이 곡을 리메이크하고 싶다고 했을 때 걱정보다 기대가 앞섰기 때문에 편하게 동의를 했던 것 같다. 그리고 밴드이기 때문에 기프트만의 작법으로 편곡을 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고 그 결과 원곡과는 또 다른 컬러의 ‘기억을 걷는 시간’이 나온 것 같아 만족스럽고 기분이 좋다”고 리메이크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기프트 또한 앞서 “영광스럽게도 존경하는 넬 선배님의 노래를 리메이크하게 됐다. 밴드의 길로 이끌어준 분들의 노래라 성심성의껏 고심하며 편곡해 녹음했다”고 소감을 밝힌 바 있어 선후배간의 끈끈한 정에 훈훈함까지 더하고 있다.

▲기프트(사진제공=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
▲기프트(사진제공=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
‘기억을 걷는 시간’(2008)은 넬의 정규 4집 타이틀곡으로,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과 김종완의 담백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발매 당시 싸이월드 미니홈피 유저들에게 크게 사랑 받은 넬의 대표곡 중 하나다. 기프트가 새롭게 재해석한 2021년 버전 ‘기억을 걷는 시간’은 아이리시 음악을 모티프로, 원곡과는 다른 이국적인 무드와 유니크한 보컬을 강조했다.

한편, 기프트가 새롭게 재해석한 ‘싸이월드 BGM 2021’의 두 번째 리메이크 음원 ‘기억을 걷는 시간’은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미니룸 버전으로 촬영된 뮤직 클립은 싸이월드 유튜브 채널(Cyworld_Official)에서 독점 공개 중이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