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블랙 머니' 사건 최은정 과학박사 지식 플렉스…오마이걸 유아&효정 '마법 가루' 과학자 변신(이거 알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이거 알아?' 오마이걸 유아&효정(사진제공=KBS2)
▲'이거 알아?' 오마이걸 유아&효정(사진제공=KBS2)
한문철 변호사, 배순탁 음악평론가, 최은정 과학박사 등이 '블랙 머니' 사건 등 지식을 전한다.

21일 방송되는 KBS2 '이거 알아?'에서는 패널로 슈퍼주니어 은혁, 개그맨 이진호, 오마이걸 유아와 효정, 가수 김재환이 출연했다.

오마이걸 유아는 ‘평소 궁금한 걸 참지 못하는 질문 요정이다’, 김재환은 ‘뇌가 스펀지 같은 남자’라며 남다른 출연포부를 밝혔다.

이날 '이거 알아?'에 지식인으로 출연한 음악 평론가 배순탁은 80~90년대의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팝송과 BTS로 인해 큰 관심을 모은 빌보드차트에 관한 새로운 지식을 뽐냈다. 이어 ‘고막 남친’ 김재환은 즉석에서 스티비 원더(Stevie Wonder)의 ‘이즌 쉬 러블리(Isn't she lovely)를 열창하며 깜짝 노래 실력을 선보였다. 김재환의 상상 이상의 매력적인 무대에 “원곡보다 낫다!”는 출연진의 극찬이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이거 알아?' 한문철 변호사(사진제공=KBS2)
▲'이거 알아?' 한문철 변호사(사진제공=KBS2)
또 최은정 과학박사가 과린이(과학+어린이의 합성어) 맞춤형 실험을 준비해 과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날 실험에 함께한 오마이걸 효정은 ‘마법 가루’를 이용해 순식간에 콜라를 사이다로 바꿔 모두를 놀라게 했다.

효정과 유아는 ‘마법 가루’를 직접 먹어보고 정답을 유추하는 등 열정적인 모습으로 넘치는 예능감을 자랑했다.

최은정 과학박사는 ‘검은 종이를 약품 처리해 돈을 바꿀 수 있다’라고 속여 억대 사기행각을 벌인 블랙머니 사건을 과학으로 밝혔다. 실험에 나선 전현무는 “태어나 처음으로 돈세탁을 해본다”라며 긴장하자 이진호는 “기사 쓰기 딱 좋네요. 전현무 돈세탁!”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