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오은영 박사, “아동 자해, 그냥 넘어가서는 안 된다“(금쪽같은 내새끼)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금쪽같은 내새끼’(사진제공=채널A)
▲'금쪽같은 내새끼’(사진제공=채널A)
오은영 박사가 소통의 언어 사용이 부족한 금쪽 엄마에게 맞는 맞춤형 금쪽 처방을 제시한다.

22일 방송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5년째 반항 큰아들, 자해 행동 둘째의 사연이 공개된다.

이날 스튜디오에서는 ‘금쪽같은 내새끼’ 사상 최초로 온 가족의 속마음 인터뷰가 공개된다. 인터뷰를 통해 가족들은 서로가 모두 같은 소망을 품고 있었다는 사실을 확인한다. 그리고 아빠를 향한 첫째의 진심 어린 부탁이 이어진다. 눈시울이 붉어진 채 아빠에게 “한 번만 더 지켜봐 달라”는 첫째의 말에 출연진 모두는 눈물을 터뜨리고 만다.

선 공개된 영상에서는 금쪽 가족의 솔루션 이후 일상이 그려진다. 아빠는 시험공부 중이던 첫째의 방에 갑작스레 들어와 시험 범위를 묻고, 첫째는 다소 긴장한 듯한 모습을 보인다. 그러나 이전의 무뚝뚝한 모습과는 정반대로 첫째에게 따뜻한 응원의 말을 건네는 아빠의 모습에 출연진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다.

다음 영상에서도 일상에서 서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는 가족들의 모습이 공개된다. 그러나 화기애애한 가족들의 대화가 이어지는 것도 잠시, 또 다시 말문을 닫아버린 첫째 금쪽이와 그런 첫째를 몰아붙이는 엄마의 대화 영상이 공개된다.

이를 지켜본 오은영은 “엄마가 첫째 금쪽이를 너무 몰라, 답답하고 막막한 느낌이 든다”며 “아이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지 못하는 것이 현재 불통의 가장 큰 이유”라고 분석한다. 이어 첫째 금쪽이는 생각이 없어 말문을 닫은 게 아니라 “조심스럽고 신중한 성격이며 완벽주의 성향이 있어 제대로 해내지 못할 일이라고 생각되면 아무것도 하지 않는 아이”라는 반전 해석을 내놓아 출연진들을 깜짝 놀라게 한다.

한편, 또 다른 영상에서는 둘째 금쪽이가 게임을 하는 모습이 보인다. 계속 게임을 하는 둘째 금쪽이에게 엄마가 게임을 그만하라고 하자, 둘째 금쪽이는 휴대폰을 던지며 화를 내는 모습을 보인다. 이어 엄마가 휴대폰 던진 행동을 지적하니, 둘째 금쪽이는 “잘못했다”며 이전보다 더 격하게 자해 행동을 한다.

이를 본 오은영은 “아동 자해는 그냥 넘어가서는 안 된다“며 ”둘째 금쪽이 내면의 어려움이 아직 남아 있는 것 같다”라고 말을 덧붙였다. 또한 “금쪽이의 행동에 있어 엄마의 태도를 살펴봐야 한다”며 “갈등 상황을 끝맺지 않고 계속 이어 나가는 엄마의 행동을 멈추는 게 중요하다”라고 당부한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