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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드리고 조성우 대표, 세탁 업계 최초의 비대면 서비스(그때 나는 내가 되기로 했다)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그때 나는 내가 되기로 했다’ 런드리고 조성우 대표(사진제공=tvN)
▲‘그때 나는 내가 되기로 했다’ 런드리고 조성우 대표(사진제공=tvN)
비대면 세탁 서비스 업체 런드리고 조성우 대표의 성공기를 만나본다.

13일 방송되는 tvN ‘그때 나는 내가 되기로 했다’에서 세탁 혁명을 넘어 의식주를 바꾸고 있는 사업가의 발자취를 따라가 본다.

이날 방송에서는 비대면 세탁 서비스 업체 조성우 대표가 출연해 전에는 없었던 신기술을 도입, 국내 세탁 업계에 파란을 일으킨 열정적 인생 이야기를 들려준다.

조성우 대표가 운영 중인 세탁 서비스 업체에서는 모바일을 통해 고객이 세탁물을 맡기는 것부터 찾는 것까지 빨래의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제공하고 있다. 해외 여행 도중 영화에서 일어날 법한 사건을 겪은 뒤 2019년 세탁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는 조성우 대표는 사업 초기 비대면 서비스에 대해 직원들의 반발이 심했다고 고백했다.

▲‘그때 나는 내가 되기로 했다’ 런드리고 조성우 대표(사진제공=tvN)
▲‘그때 나는 내가 되기로 했다’ 런드리고 조성우 대표(사진제공=tvN)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기 이전인 만큼 성공 가능성을 놓고 부정적인 의견이 우세 했다는 것. 하지만 “비대면은 타협할 문제가 아니다”라는 원칙을 가지고 세탁 업계 최초의 비대면 서비스를 뚝심 있게 밀어 붙였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 된 코로나 시대와 맞물려 사업은 성장 가도를 달리게 된다.

그 과정에서 맞닥뜨린 절체절명의 위기와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 놓은 조성우 대표의 승부사 기질이 모두 공개된다. 뿐만 아니라 미래를 내다보고 새로운 사업을 구상 중인 현황과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한편, MC 재재를 위한 세탁 꿀팁도 공개 했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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