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이야기하듯 노래하는 담백한 편곡” 양요섭이 부르는 ‘첫눈’ 기대감 UP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조영수(사진 = 넥스타엔터테인먼트 제공)
▲조영수(사진 = 넥스타엔터테인먼트 제공)
‘명곡 장인’ 조영수 프로듀서가 리메이크 프로젝트로 음악팬들을 찾아온다.

오는 29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조영수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첫 번째 음원 양요섭의 ‘첫눈’이 발매된다.

‘조영수 리메이크 프로젝트’는 가요계를 대표하는 ‘명곡 제조기’ 조영수가 탄생시킨 주옥같은 명곡들을 후배 아티스트들의 목소리로 대중에게 새롭게 들려주는 음원 프로젝트다. 원곡을 아는 팬들에게는 당시의 아련한 추억을, 모르는 팬들에게는 조영수의 다양한 명곡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원곡자 조영수가 직접 리메이크 작업까지 도맡아 한층 더 높은 완성도를 자랑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원곡의 감동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현재 스타일과 가창자에 걸맞은 새로운 감성으로 리스너들의 귓가를 사로잡을 계획이다.

▲양요섭, 조영수(사진 = 넥스타엔터테인먼트 제공)
▲양요섭, 조영수(사진 = 넥스타엔터테인먼트 제공)
또, 과거의 조영수와 현재의 조영수를 비교해보는 것 역시 이번 리메이크 프로젝트를 즐길 수 있는 주요 감상 포인트다. ‘첫눈’의 원곡은 지난 2007년 발매된 SG워너비의 스페셜 앨범 ‘Story in New York’ 타이틀곡으로, 웅장하면서도 애절한 사운드와 SG워너비의 화려한 보컬이 돋보인다. 반면 양요섭의 ‘첫눈’은 이야기하듯 노래하는 담백한 편곡으로 원곡과는 또 다른 새로운 느낌을 선사할 예정이다.

조영수는 “크게 사랑받았던 곡들보다 지금 들어도 꾸준히 좋아해 주실만 한 곡들 위주로 이번 리메이크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한다. 과거 이 음악을 처음 들었을 때의 기억과 그때의 소중한 사람들을 다시 추억하며 미소 지을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영수 리메이크 프로젝트 첫 번째 음원 양요섭의 ‘첫눈’은 오는 29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발매된다.

이성미 기자 smlee@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