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김지윤 박사가 전하는 미국 9.11 테러ㆍ플라이트93 국립기념지 '목소리의 탑' 숨겨진 비밀(세계 다크투어)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세계 다크투어’(사진제공=JTBC)
▲‘세계 다크투어’(사진제공=JTBC)
‘세계 다크투어’ 김지윤 박사와 함께 미국 '플라이트93' 국립 기념지의 필수 관람 코스 '목소리의 탑'에 숨겨진 비밀을 알아본다.

23일 방송되는 JTBC ‘세계 다크투어’에서는 미국 전역을 공포에 떨게 만든 9.11 테러의 숨겨진 이면을 되새긴다.

김지윤 다크가이드와 함께 전 세계를 경악케 한 9.11 테러의 현장으로 떠난 다크 투어리스트들은 테러 주범들의 첫 번째 목적지인 쌍둥이 빌딩을 방문한다. 무고한 생명을 앗아간 끔찍한 테러 현장을 지켜보던 박나래와 박하나는 “할 말을 잃게 만든다”며 말을 잇지 못한 채 눈시울을 붉혔다.

이렇게 다크 투어리스트들을 놀라게 한 테러 주범들의 범행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미국 국방의 중심지 펜타곤을 목표로 비행기 테러를 저지른 것이다. 심지어 세 번째 비행기가 납치됐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다크 투어리스트들의 화는 극에 달한다.

그렇다면 테러리스트들의 마지막 목적지는 어디일지 이목이 집중되는 상황. 목적지를 알 수 없는 비행기가 떠오른 가운데 테러리스트들의 범행을 저지한 ‘미국의 슈퍼맨’들이 있었다고 해 이들의 정체에 호기심이 치솟는다.

무엇보다 끔찍한 테러를 막은 이름 모를 영웅들이 잠들어 있는 ‘플라이트93’ 국립 기념지의 필수 관람 코스인 ‘목소리의 탑’에는 특별한 비밀이 숨겨져 있다.

한편, 이번 여행에서는 모든 테러의 주범인 오사마 빈 라덴의 은신처까지 찾아간다. 수많은 생명을 빼앗은 파렴치한 범죄를 저지른 추악한 테러리스트의 비밀 아지트가 뜻밖의 물건으로 인해 발각되었다고 해 그 결정적 증거가 밝혀질 이번 여행이 더욱 기다려지고 있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