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오토바이와 블박차의 충돌…운전자의 실수는?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사진제공=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사진제공=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차도를 막으며 롤링하던 오토바이와 블박차의 충돌에서 과실은 어느 쪽이 더 클지 알아본다.

27일 방송되는 JTBC 교통 공익 버라이어티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이하 ‘한블리’)에서는 한문철 변호사가 오토바이와의 사고에서 간과할 수 있는 실수를 꼬집는다.

이날 방송에서는 오토바이와 블박차(블랙박스차량)의 충돌 영상이 소개된다. 하지만 이번 영상의 경우 양측 블랙박스 영상을 다 보아도 한쪽의 과실이 분명해 보여 패널들을 혼란에 빠트린다.

특히 차선을 넘나드는 위험한 주행을 멈추지 않는 오토바이 탓에 모두가 블박차에는 별다른 과실이 없다고 예상했으나 블박차에도 과실이 있다는 한문철 변호사의 의견에 모두가 물음표 띄운다. 과연 한문철 변호사는 어떤 허점을 짚어냈을지 반전이 궁금해지는 양측 동시 제보 영상 2탄이 기다려진다.

또한 ‘한블리’에서는 응급 환자를 싣고 이동 중인 구급차 앞에서 길을 터주지 않고 버티는 안면몰수 차량과 구급차의 뒤를 따라 쾌속 질주하는 얌체 운전자들의 영상도 공개한다. ‘모세의 기적’ 뺨치는 대한민국의 구급차 길 터주기 클래스에 먹칠을 가하려는 무개념 운전자들의 실태를 고발하는 것.

더불어 불법 좌회전 중인 경운기와의 아찔한 충돌 사고로 논두렁에 빠지게 된 블박차까지, 간담을 서늘하게 만드는 경운기와의 사고와 안전 수칙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풍성한 내용으로 유익한 재미와 정보를 안겨줄 JTBC 교통 공익 버라이어티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는 오늘(27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