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비즈 스톡] JYP, 주가 5%대 상승…美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A2K' 기대감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 Ent.(035900, 이하 JYP)의 주가가 A2K프로젝트를 향한 투자자들의 기대감에 힘입어 크게 올랐다.

JYP는 28일 오전 10시 10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5.69%(4100원) 오른 7만 6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27일 증권사들은 JYP의 미국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A2K'를 기대하며 목표주가를 올렸다.

A2K는 JYP가 미국 유니버설 뮤직 산하 리퍼블릭 레코드와 협업해 미국과 캐나다 등 영어권 중심으로 활동할 걸그룹을 데뷔시키는 프로젝트다.

이기훈 하나증권 연구원은 "올해 4분기 데뷔 계획인 A2K 프로젝트는 흥행한다면 JYP 수익 추정과 밸류에이션(평가가치)을 완전히 바꿔야 하는 강력한 모멘텀"이라며 JYP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특히 지난해 4분기 실적은 기대치를 밑돌았으나 걸그룹 트와이스 앨범과 매니지먼트 매출이 '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며 목표주가를 8만2천원에서 9만1천원으로 올렸다.

이현지 유진투자증권 연구원도 A2K 프로젝트를 올해 JYP에 기대해 볼 만한 모멘텀으로 언급했고, 박다겸 하이투자증권 연구원도 A2K 프로젝트가 흥행한다면 JYP의 주가수익비율(PER)이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