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이재명, '썰전'서 '박근혜 하야' 거론 "이미 대통령 아냐..권위 상실"

[비즈엔터 김예슬 기자]

(출처=JTBC '썰전' 방송 캡처)
(출처=JTBC '썰전' 방송 캡처)

이재명 성남시장이 '썰전'을 통해 박근혜 정부를 강하게 비판했다.

27일 밤 10시 50분 방송된 JTBC '썰전'에서는 최순실 국정 농단 관련해 긴급 진행된 '최순실 게이트 긴급녹화분'이 전파를 탔다. 긴급 녹화인 탓에 유시민 전원책 등의 논객은 참여하지 못했고, MC 김구라는 전화 연결 등으로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자 나섰다.

이날 전화 연결을 통해 이재명 성남시장은 박근혜 정부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강도 높은 비판을 서슴지 않았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점쟁이에게 의존하는 것 아니냐. '우주의 기운'이라던지 사용하는 언어 등이 합리적 사람과의 의논이 아닌 무속인과 교감을 의심케 한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재명 시장은 이어 "지금 박근혜 대통령은 이미 대통령이 아니다. 권한은 있어도 실제로는 권위를 완전히 상실했다"라며 "본인 스스로가 헌법이 정한 의무를 이행하지 않고 있지않나. 통치권한은 국민 투표로 선출된 자에게 맡기는 것인 만큼 권한이나 책임을 양도해선 안 되는데, 중대한 국가 통치 권한을 근본도 알 수 없는 사람에게 맡긴 셈"이라고 비판을 이어갔다.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과 하야, 사퇴 등의 강력 발언도 언급했다. 이재명 시장은 "대통령 권한을 박탈해야 한다. 현재 위기 돌파를 위해서라도 사퇴하는 게 맞다"면서 "조기에 이 사태를 정리하기 위해선 하야 혹은 탄핵만이 답"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이뤄진 긴급 녹화 외에 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은 오는 11월 3일 '썰전' 본 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예슬 기자 yeye@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