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안철수, 홍석현 외압에 “JTBC 보도 서운할 때 있지만…손석희 믿는다”

[비즈엔터 정시우 기자]

(사진= 안철수 SNS)
(사진= 안철수 SNS)

홍석현 전 중앙일보·JTBC 회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박 전 대통령으로부터 손석희 JTBC 사장을 경질하라는 외압을 2번 받았다고 주장한 가운데,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어떤 경우에도 언론은 부당한 압력을 받아선 안된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18일 오후 자신의 SNS에 "저도 개인적으로 JTBC나 다른 매체 보도가 서운할 때가 있지만 언론의 본질은 모든 권위와의 불화고 이는 민주주의의 핵심"이라고 남겼다.

이어 "어떤 경우에도 언론은 부당한 압력을 받아선 안 된다. 권력 앞에서도, 자본 앞에서도, 다중의 위력 앞에서도 언론은 보호받아야 한다"며 "앞으로도 언론에 대한 부당한 압력이 나타난다면 저 안철수가 가장 앞에서 막아내겠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손석희 사장과 JTBC는 어떤 압력에도 휘둘리지 않고 공정언론의 한길을 가실 것을 믿는다”고 덧붙였다.

앞서 홍석현 전 중앙일보·JTBC 회장은 지난 16일 유튜브에 2분 남짓한 영상을 올려 JTBC에 대한 청와대의 외압이 있었다고 증언했다. 그는 "구체적인 외압이 5~6번 됐고 그 중 대통령으로부터 두 번 있었다"며 "외압을 받아 앵커를 교체한다는 건 자존심이 용서하지 않아 외압을 견뎌냈다"고 말했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