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전도연·김민희·김옥빈, 칸이 사랑한 여제들

[비즈엔터 정시우 기자]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칸 국제영화제에 두 번 이상 초청된 칸의 여제들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도연은 '밀양', '하녀', '무뢰한'으로 무려 세 차례나 칸 국제영화제에 초청됐다. 2007년 '밀양'으로 제60회 칸 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칸과 인연을 맺은데 이어 2013년에는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으로 선정되며 다시 한 번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배우 김민희도 2년 연속 칸 영화제 초청을 받아 눈길을 끈다. 2016년 영화 '아가씨'가 경쟁부분에 진출한데 이어 올해는 영화 '그 후'로 다시 한 번 칸으로 향한다. 김민희가 출연한 영화 '클레어의 카메라' 역시 이번 칸 국제영화제 특별상영 부분에 초청되며 한해 두 편의 작품이 모두 칸 국제영화제에 초청되는 영광을 안게 됐다.

전도연, 김민희에 이어 김옥빈도 2009년 '박쥐'에 이어 영화 '악녀'로 칸 국제 영화제에 두 번째로 초청받는 영광을 얻었다. 박찬욱 감독의 '박쥐'는 제62회 칸 국제영화제에 진출해 심사위원상까지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며 작품성을 인정받았고, 두 남자를 파멸로 이끄는 여자 ‘태주’로 분해 인생 연기를 선보인 김옥빈에게도 영화계 안팎의 뜨거운 관심이 모아졌다.

그녀가 8년 만에 영화 '악녀'로 또 한번 칸에 입성한다. '악녀'는 살인병기로 길러진 최정예 킬러 숙희가 그녀를 둘러싼 비밀과 음모를 깨닫고 복수에 나서는 강렬한 액션 영화. 김옥빈은 극중 최정예 킬러 숙희 역을 맡아 통쾌하고 강렬한 액션 연기를 펼쳐 보일 예정이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