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아스트로, ‘ONE’ 컴백 동시 음악방송 1위 등극 '뜨거운 관심'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아스트로(사진제공=판타지오뮤직)
▲아스트로(사진제공=판타지오뮤직)
글로벌 보이그룹 아스트로(ASTRO)가 국내외 차트를 누비며 종횡무진 행보를 보이고 있다.

아스트로는 지난 13일 SBS MTV ‘더쇼’에서 컴백과 동시에 첫 1위를 차지한 것을 시작으로, 14일 MBC every1 ‘쇼! 챔피언’에서도 1위 트로피를 받아 이목을 집중시켰다.

약 10개월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아스트로는 정규 2집 ‘All Yours’(올 유어스)로 초동 28만 장(발매 첫 주 음반 판매량, 4월 6일 ~ 12일 한터차트 기준)을 달성, 국내 가온차트 15주 차 주간 리테일 앨범 차트 1위(4월 4일 ~ 10일 기준)를 기록해 아스트로 열풍도 입증했다.

아스트로는 역대급 컬러풀한 콘셉트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일본 오리콘 외국 음악 부문 주간 차트 1위(4월 5일 ~ 11일 기준)와 일본 타워레코드 전점 종합 앨범 위클리 차트 1위(4월 5일 ~ 11일 기준)에 등극하며 글로벌 대세다운 면모까지 뽐냈다.

특히 아스트로는 ‘All Yours’ 발매 다음날 아이튠즈 차트 20개국에서 상위권에 랭크, 발매 일주일 만에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 차트(World Digital Song Sales) 15위에 올랐고, 처음으로 빌보드 리릭파인드 글로벌 차트(LyricFind Global Chart) 21위를 기록해 해외 팬들의 뜨거운 관심 또한 받고 있다.

한층 더 성숙해진 음악을 선보인 아스트로는 국내외 차트에서 눈에 띄는 성적을 거두며 다양한 콘텐츠로 글로벌 활약 중이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