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영화가 좋다' 노회찬 6411ㆍ크라임 퍼즐ㆍ홍반장ㆍ내일의 기억ㆍ미스터 라잇ㆍ강릉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영화가 좋다' 노회찬 6411(사진제공=KBS 2TV)
▲'영화가 좋다' 노회찬 6411(사진제공=KBS 2TV)
'영화가 좋다'가 노회찬 6411, 크라임 퍼즐, 홍반장, 내일의 기억, 미스터 라잇, 강릉 등을 소개한다.

23일 방송되는 KBS2 '영화가 좋다'의 '요주의 픽'은 '노회찬 6411'이다. 노회찬 의원 3주기, 첫 번째 다큐멘터리이다. 시커메진 한국 정치의 판을 바꾸고자 했던 사람, 서민의 언어로 그들의 속을 시원하게 대변했던 사람 ,함께 비를 맞으며 약자와 공감하고자 했던 사람, 법 앞에 만인이 평등하길 희망했던 사람, 누구나 악기 하나 정도는 다룰 수 있는 사회를 꿈꿨던 사람, 지금 더욱 그리운 이름 노회찬의 진짜 이야기가 시작된다.

▲'영화가 좋다' 크라임 퍼즐(사진제공=KBS 2TV)
▲'영화가 좋다' 크라임 퍼즐(사진제공=KBS 2TV)
'소문의 시작'은 윤계상, 고아성이 출연하는 '크라임 퍼즐'이다. 살인을 자백한 천재 범죄 심리학자 한승민, 그의 전 연인이자 담당 수사관으로서 사건의 배후를 파헤치는 형사 유희. 흩어진 퍼즐 조각들을 모아 거대한 실체에 다가가는 진실 추격 스릴러이다.

▲'영화가 좋다' 홍반장(사진제공=KBS 2TV)
▲'영화가 좋다' 홍반장(사진제공=KBS 2TV)
'존박의 플레이리스트'는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 일이 생기면 틀림없이 나타난다 홍반장'이다. 김주혁, 엄정화가 출연한 '홍반장'은 모르는 일도 없고 못하는 일도 없는 30살의 남자 홍두식, 홍반장에게 일생일대의 태클이 들어왔다. 윤혜진, 협박용으로 내민 사표가 그 자리에 수리된 비운의 치과의사가 등장한 것인데, 동네반장 경력 6년에 이렇게 사고치는 여자는 처음 본다. 그런데, 자꾸 눈에 걸린다.

▲'영화가 좋다' 내일의 기억(사진제공=KBS 2TV)
▲'영화가 좋다' 내일의 기억(사진제공=KBS 2TV)
'1+1'은 '내일의 기억'과 '미스터 라잇'이다. 서예지, 김강우가 출연하는 '내일의 기억'은 사고로 기억을 잃은 채 깨어난 수진 옆엔 자상한 남편 지훈이 그녀를 세심하게 돌봐주고 있다. 그리고 집에 돌아온 후, 마주친 이웃들의 위험한 미래가 보이기 시작하자 수진은 혼란에 빠진다. 그러던 어느 날 길에서 만난 옛 직장 동료는 수진을 걱정하며 지훈에 대한 믿기 힘든 소리를 하고, 때마침 발견한 사진에서 사진 속 남편 자리엔 지훈이 아닌 다른 남자가 있다. 설상가상 수진은 알 수 없는 남자가 자신을 위협하는 환영에 시달린다.

▲'영화가 좋다' 미스터 라잇(사진제공=KBS 2TV)
▲'영화가 좋다' 미스터 라잇(사진제공=KBS 2TV)
'미스터 라잇'은 안나 케드릭, 샘 록웰이 출연한다. 만나는 족족 최악의 남자에게 차이던 여자, 드디어 꿈에 그리던 완벽한 이상형을 만나다. 지독한 이별 후, 우연히 들른 편의점에서 만난 ‘마사’와 ‘미스터 라잇’. 첫 눈에 ‘마사’에게 반한 ‘미스터 라잇’은 데이트를 신청하고, 둘은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늘 나쁜 남자만을 골라가며 만나던 ‘마사’는 이번에야말로 외모와 성격, 모든 면에서 완벽한 이상형을 만났다고 기뻐하지만, 그것도 잠시. 그가 사람을 죽이는 장면을 목격하게 되고 ‘미스터 라잇’이 전문 킬러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남들처럼 평범한 연애를 꿈꿨지만 FBI에게 쫓기는 신세인 ‘미스터 라잇’의 특별한 신분은 ‘마사’의 목숨까지 위험하게 만들고, 이제 그녀는 완벽한 이상형인 그를 사수하기 위한 결정을 내린다.

▲'영화가 좋다' 강릉(사진제공=KBS 2TV)
▲'영화가 좋다' 강릉(사진제공=KBS 2TV)
'아찔한 인터뷰'은 유오성, 장혁이 출연하는 '강릉'이다. 강릉 최대 조직의 ‘길석’ 평화와 의리를 중요시하며 질서 있게 살아가던 그의 앞에 강릉 최대 리조트 소유권을 노린 남자 ‘민석’이 나타난다 첫 만남부터 서늘한 분위기가 감도는 둘, ‘민석’이 자신의 목표를 위해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하면서 두 조직 사이에는 겉잡을 수 없는 전쟁이 시작되는데.. 거친 운명 앞에 놓인 두 남자 그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성미 기자 smlee@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