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꼬꼬무 시즌3(정규편성)'가 전하는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엄여인 사건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꼬꼬무' 게스트들이 경악한 엄여인 사건(사진제공=SBS)
▲'꼬꼬무' 게스트들이 경악한 엄여인 사건(사진제공=SBS)
‘사이코패스’ 방화 살인 엄 씨의 잔혹한 실체를 파헤쳐본다.

28일 방송되는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2회에서는 희대의 엽기적 사건을 담당했던 당시 형사들과 주변인들의 증언을 통해, 친절한 미소 뒤에 숨어있던 엄 씨의 정체를 알아본다.

2005년 2월의 어느 밤, 소방서에 화재 신고가 접수됐다. 불이 난 곳은 서울 강남의 한 화상치료 전문병원이었다. 서둘러 출동한 구조대원들이 화재 진압 후 연기를 따라가 보니, 불길이 시작된 곳은 바로 병원의 한 탕비실이었다.

문을 열자마자 휘발유 냄새가 진동했다. 실수로 난 불이 아닌, 방화의 흔적이 발견된 것이다. 현장에 도착한 강남경찰서 오 형사는 사건의 단서를 찾기 시작했고, 탐문 끝에 용의자를 확보했다. 바로 29살의 여성, 엄 씨였다. 범행 이유를 추궁했지만, 한동안 묵묵부답이던 엄 씨는 갑자기 실신하고 마는데 한참 후 정신을 차린 엄 씨가 내뱉은 말은 “불꽃이 타오르면 그 안에서 죽은 딸이 아른거려요” 였다.

오래전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딸의 환영을 보고 싶어 불을 질렀다는 것이다. 이후 엄 씨의 방화사건은 불구속 수사로 전환되고, 사건은 그렇게 마무리되는 듯 보였는데 뜻밖의 제보자가 나타났다. 화재사건 며칠 뒤, 한 남자가 강남경찰서를 찾아왔다. 조심스레 엄 씨의 담당 형사를 찾던 그는, 다름 아닌 엄 씨의 남동생이었다. 한참의 망설임 끝에 도무지 믿지 못할 이야기를 털어놓기 시작했다.

두 번의 결혼을 한 누나의 남편들이 모두 갑자기 사망했다는 것이다. 단순 방화사건이 아님을 직감한 오 형사는 남동생의 이야기를 토대로 은밀하게 내사에 착수했고, 엄 씨 주변에서 일어난 의문의 죽음과 엽기적인 범죄행각이 하나씩 밝혀지기 시작한다. 평소 천사라 불렸다는 엄 씨, 베일에 둘러싸인 그녀의 진짜 얼굴을 밝혀냈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