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연예인 넘어 정치인까지…‘수고했어 오늘도’, 문재인 출연

[비즈엔터 이은호 기자]

▲'수고했어 오늘도' 문재인 편(사진=딩고)
▲'수고했어 오늘도' 문재인 편(사진=딩고)

모바일 미디어 딩고(Dingo)의 자체 제작 콘텐츠 ‘수고했어 오늘도’에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출연했다.

27일 오후 6시 유튜브 및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수고했어 오늘도’ 열여섯 번째 시리즈에는 문재인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해당 프로그램에 연예인이 아닌 정치인이 출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딩고 측은 “몇 달 전부터 고시준비생, 공시준비생 편에 출연할 저명인사를 고민하다가 문재인 후보 측에 섭외 요청을 했고, 문 후보는 수많은 일정으로 바쁜 가운데에서도 프로그램의 취지에 충분히 공감해 어렵게 시간을 쪼개서 출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문재인 후보는 ‘수고했어 오늘도’ 16회에서 노량진의 공시준비생을 만나 함께 빨래를 하고 술잔을 기울이는 등 추억을 만들었다. 말미에는 공시생에게 자신이 착용하고 있던 넥타이를 즉석에서 풀어서 선물하며 “내가 아끼는 넥타이다. 공무원 시험 합격해서 첫 출근 때 꼭 착용하면 좋겠다”고 격려해 보는 감동을 안겼다.

‘수고했어 오늘도’의 연출을 맡은 김나라 PD는 “공무원 시험 준비생 편이다 보니 연예인보다는 더 공감대가 있는 인생 선배를 통해 의미 있는 응원을 전하고 싶었는데, 문재인 후보와 공시준비생 두 분이 너무 잘 맞아서 보람 있는 회차가 됐다”고 촬영 뒷이야기를 전했다.

한편, ‘수고했어 오늘도’는 힘든 하루를 보낸 청춘의 일상에 스타가 등장해 공감을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하하, 배우 유지태, 샤이니 종현, 윤두준, 김세정 등이 출연했다.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