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임금님의 사건수첩’, ‘조선명탐정-해적’ 계보 이을까

[비즈엔터 정시우 기자]

(사진=CJ 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CJ 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선균 안재홍의 케미스트리로 기대를 모으는 ‘임금님의 사건수첩’(감독 문현성, 제작 영화사람)이 ‘조선명탐정’ 시리즈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의 뒤를 이어 유쾌한 사극 오락 영화의 흥행 계보를 이을까.

2011년 개봉한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478만 명)과 2015년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387만 명)은 명탐정 콤비의 코믹 어드벤처 탐정극으로 전 연령대 관객들의 폭넓은 지지를 받았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490만 명) 역시 얼음 전쟁이라는 참신한 스토리와 차태현, 오지호 등 배우들의 호흡을 통해 코믹 액션 사극 장르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해적: 바다로 간 산적’(866만 명)도 있다. 고래가 국새를 삼켰다는 영화적 상상력을 선보이며 뜨거운 흥행을 펼친 바 있다.

‘임금님의 사건수첩’이 사극 오락 영화의 흥행 바톤을 이어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는 부분이다. 영화는 예리한 추리력의 막무가내 임금 ‘예종’(이선균)과 천재적 기억력의 어리바리 신입사관 ‘이서’(안재홍)가 한양을 뒤흔든 괴소문의 실체를 파헤치기 위해 과학수사를 벌이는 코믹수사활극이다.

조선 최초 과학수사라는 기존 사극의 격식을 깨는 신선한 소재와 전에 없던 특별한 왕 ‘예종’, 신입사관 ‘이서’의 콤비 플레이로 유쾌한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사건 현장이면 어디든 바람처럼 떠나는 예종은 실학과 의학을 바탕으로 직접 시체 검안과 잠행을 하며 과학수사를 펼치는 임금으로, 생애 첫 사극에 도전한 이선균이 예리한 추리력에 독설과 허세까지 갖춘 새로운 임금 캐릭터를 완성해 기존 근엄하고 위엄 있는 왕과는 차별화된 왕 캐릭터로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영화는 26일 관객을 만난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