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아이유X지드래곤, 특급 콜라보 성사…음반 트랙리스트 공개

[비즈엔터 이은호 기자]

▲가수 아이유(사진=페이브엔터테인먼트)
▲가수 아이유(사진=페이브엔터테인먼트)

가수 아이유를 위해 음악계 어벤저스들이 뭉쳤다.

소속사 페이브엔터테인먼트는 13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아이유의 네 번째 정규음반 ‘팔레트’의 전곡 트랙리스트를 깜짝 공개했다. 앞서 공개된 ‘밤편지’, ‘사랑이 잘’을 포함해 총 10개의 트랙이 실릴 예정이다.

이번 음반은 더블 타이틀곡으로 구성돼 있다. 타이틀곡은 두 곡이다. 첫 번째로 낙점된 곡은 음반과 동명인 ‘팔레트(Palette)’로, 아이유가 직접 작사-작곡을 맡았다. 여기에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이 피처링 및 랩 메이킹으로 지원사격, 특급 컬래버레이션을 완성했다.

두 번째 타이틀 곡인 ‘이름에게’는 히트 작사가 김이나와 아이유가 처음으로 같이 가사를 쓴 노래다. 데뷔곡 ‘미아’부터 ‘봄, 사랑, 벚꽃 말고, ‘레옹’, ‘스물셋’ 등을 함께 해온 이종훈 작곡가가 작곡을 맡았다.

이 밖에도 영화음악감독 이병우, 작곡가 손성제, 선우정아, 오혁, 샘김 등 다양한 뮤지션들이 총출동해 아이유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힐 전망이다.

소속사 측은 “‘팔레트’는 아이유의 감성으로 색칠된 10개 트랙들을 바탕으로, 아이유만의 다양한 개성과 색깔들을 연출한 웰메이드 음반”이라면서 “아이유는 이번 음반의 프로듀서로 참여하며 트랙 하나하나에 오랜 시간과 공을 들여왔다”고 귀띔했다.

한편, 아이유 네 번째 정규음반 ‘팔레트’는 오는 21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

▲아이유 정규 4집 '팔레트' 트랙리스트(사진=페이브엔터테인먼트)
▲아이유 정규 4집 '팔레트' 트랙리스트(사진=페이브엔터테인먼트)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