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토마스 크레취만①] “5.18 광주에 대해 전혀 몰랐다. 진상 알고 놀라”

[비즈엔터 정시우 기자]

(사진=쇼박스 제공)
(사진=쇼박스 제공)

배우 토마스 크레취만이 ‘택시운전사’의 역사적 의미에 대해 말했다.

토마스 크레취만은 2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카네이션 룸에서 진행한 공동 인터뷰에서 광주항쟁에 대해 “솔직히 말씀드리면 5.18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었다.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도 물어봤는데, 다들 모른다고 하더라. 진상을 알고 나서 솔직히 놀랐다”고 말했다.

이번 한국에서의 작업에 대해 크레취만은 “저에게 새로운 일이었다”며 “저의 커리어에 대해서 아실지 모르겠는데, 외국에서 저는 ‘외국인 전문배우’로 알려져 있다. 전 세계에서 일하고 싶은 욕심이 있는데, 그러기엔 배우가 최적의 직업이 아닐까 싶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적응을 잘 하는 편인데 이번 한국 촬영은 조금 어려웠다. 언어의 장벽이 가장 큰 문제였다. 다른 나라에서는 언어를 들으면 대충 의미가 파악됐는데, 한국말은 전혀 알아듣지 못하겠더라. 그로인해 애를 좀 먹었다.”고 고백했다.

아시아권 영화는 이번에 처음인 토마스 크레취만은 ‘택시운전사’ 출연 이유에 대해 “대본을 받자마자 좋다고 느꼈다. 장훈 감독이 LA까지 오셨는데 한 배우를 만나기 위해서 먼 길에 오는 게 쉽지 않은데, 그에 대해 감동을 받았다”고 전했다.

독일 출신 배우인 토마스 크레취만은 로만 폴란스키의 영화 ‘피아니스트’를 통해 전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이후 ‘작전명 발키리’ ‘킹콩’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등 매 작품마다 선 굵은 연기를 선보이며 연기파 배우로 인정받았다. ‘택시운전사’에서는 5.18 광주 민주화 항쟁 당시 광주의 소식을 전세계로 가장 먼저 알린 독일 ADR 기자 위르겐 힌츠페터(피터)를 연기했다.

한편, ‘택시운전사’는 1980년 5월, 서울의 택시운전사 ‘만섭’이 통금시간 전까지 광주에 다녀오면 큰 돈을 준다는 말에, 독일기자 ‘피터’를 태우고 아무것도 모른 채 광주로 가게 된 이야기를 그린 영화. 8월 2일 개봉.

정시우 기자 siwoorai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