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CJ E&M·밴쯔 손잡고 '밴쯔푸드' 나온다

[비즈엔터 김소연 기자]

▲(사진=CJ E&M)
▲(사진=CJ E&M)

CJ E&M과 푸드 크리에이터 밴쯔가 공동 상표권 '밴쯔푸드'를 출원하고 첫 제품으로 밴쯔 덤플링, 덤블링 팝을 출시한다.

8일 CJ E&M 1인 창작자 지원 사업인 다이아 티비(DAI TV)는 중소기업과 1인창작자를 연계한 커머스 사업을 강화해 동반 성장을 통한 '삼각상생'에 나선다고 밝혔다. 밴쯔푸드는 삼각상생 모델 중 하나다.

밴쯔푸드의 제품 개발은 식품전문업체 티에이치앤티(TH&T)와 함께 했다. 티에이치앤티(TH&T)는 국내 및 세계 각지의 친환경 식자재를 발굴해 식품 제조 및 가공과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다이아 티비는 이번 프로젝트에 제품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밴쯔의 캐릭터와 요리법이 포함된 패키지 디자인부터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까지 마케팅 활동을 맡아 제품 홍보를 적극 지원한다.

밴쯔푸드 외에 베이킹 전문업체 피나포레와 함께 베이킹 재료와 도구로 구성된 베이킹 키트도 선보인다. 피나포레는 베이킹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베이킹 키트를 판매하는 업체로 정기배송 및 베이킹 스튜디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할 베이킹 키트는 다이아 티비의 베이킹 전문 크리에이터 더 스쿱, 몽브셰, 한세 등이 직접 제품 연구∙개발 과정에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다이아 티비는 지난 10월부터 뷰티 전문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CJ E&M – 1인 창작자 – 중소기업을 연계하는 삼각상생을 본격화해 왔다. 에스테틱 전문 브랜드 끌렘과 협업한 모큐 드라마(다큐멘터리 형식을 빌린 드라마) '더 쿠션 ; 덕후션'은 영상 공개 20일 만에 총 50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신규 메이크업 브랜드 '2D4'(To Delight For)도 론칭했다. 마스크팩 전문 기업 제닉과는 신제품 홍보를 위한 웹드라마 '29gram'을 제작해 유튜브에서만 첫 회 조회수 26만건을 기록하며 제품 론칭에 기여한 바 있다.

키즈 분야에서도 협업이 활발하다. 구독자 수 160만명 이상을 보유한 키즈 크리에이터 허팝은 캐릭터 전문 개발사 부즈(VOOZ)와 협업해 캐릭터 및 관련 상품을 만들고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허팝 팝업스토어는 11월 1일부터 5일까지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지점에서도 운영됐다.

이성학 CJ E&M 방송사업 총괄은 "중소기업과 1인 창작자에게 새로운 수익모델을 제시함으로써 더불어 성장하는 공생의 생태계를 만들어가는데 앞장 설 것"이라며 "이를 통해 MCN(멀티채널네트워크) 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sue123@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