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최승호 사장부터 워너원까지...‘DMCF 2018’ 화려한 막 올랐다

[비즈엔터 이주희 기자]

(사진=MBC)
(사진=MBC)

한류문화축제 ‘DMC 페스티벌 2018(이하 ’DMCF 2018‘)’이 화려하게 펼쳐졌다.

’DMCF 2018‘은 방송콘텐츠와 ICT(정보통신기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 혁신을 한자리에서 보고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한류문화축제로, 올해는 MBC와 서울시가 공동주최해 지난 5일부터 오는 9일까지 5일간 서울 마포구 상암 DMC 내 ‘상암 문화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첫날인 5일, 최승호 MBC 사장은 개막식을 통해 “’DMCF 2018’은 모두가 하나 되는 축제! 누구에게나 열린 축제!’를 기치로 시청자와 소통하는 장을 더욱 내실 있게 만들어 갈 것”을 약속했고, 공동 주관을 맡은 서울시의 진성준 정무부시장은 “앞으로 상암이 대한민국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혁신 성장의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DMCF 2018’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개막식에 함께 참석한 민원기 과학기술정보 통신부 제2차관 또한 “가상현실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창의력 있는 기업들의 육성이 중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페스티벌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엔터테인먼트와 컨퍼런스 등이 융합된 새로운 형태의 페스티벌인 ‘DMCF 2018’의 가치에 주목하기도 했다.

개막식에 앞서 진행된 ‘보이는 미래 컨퍼런스 2018’에는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별보좌관과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을 비롯해 한팡밍(중국 전국 인민정치협상협의회 외사위 부주임), 김진표(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조동성(인천대학교 총장,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명예교수), 김연희(보스턴 컨설팅그룹 아시아태평양부분 대표) 등 국내외 저명한 인사가 참석해 동북아의 미래와 경제협력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치기도 했다.

또한 오후 7시 30분부터 시작된 ‘개막특집 슈퍼콘서트’는 김정근 아나운서와 배우 김규리의 진행으로 김경호 밴드, 다이나믹 듀오, 레드벨벳, 리듬파워, 소향, 송소희&두번째달, 여자친구, 워너원, 카이, 포레스텔라, 휘성 등 한류를 이끌어 가는 K-POP 대표 가수들과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한 자리에 모여 3000여 명의 팬들과 함께 축제를 빛냈다.

한편, 축제 2일차인 6일 상암 MBC 특설무대에서는 MBC 대표 라디오 DJ들이 국내 가수들과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선보이는 ‘라디오 DJ 콘서트-Sing Together‘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주희 기자 jhymay@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