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생방송 오늘저녁', 강릉 주문진 대왕 철판 전골 맛집 가게 방문…옆집부자 비밀노트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 MC(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생방송 오늘저녁' MC(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강릉 주문진 대왕 철판 전골 맛집 가게를 소개한다.

16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17가지 육해공의 맛 대왕 철판 전골을 소개한다.

동해의 신선한 해산물이 모이는 강릉시 주문진에 푸른 바다를 통째로 담아냈다. 등장하자마자 압도적인 크기로 손님들 시선 사로잡은 메뉴의 정체는 바로 '대왕 철판 전골'이다.

가로 길이가 무려 77cm에 달하는 거대한 철판 속에 전복과 문어, 점박이꽃게, 비단 조개 등 다양한 해산물과 닭백숙, 소고기가 한데 모여 있다. 그 종류만 무려 17가지에 재료 무게만 8kg에 달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철판 위, 2층에 자리한 푸짐한 낙지 칼빔면이 애피타이저다. 양미선(65) 사장은 온갖 산해진미가 총출동한 특별한 메뉴로 주문진을 주름잡고 있다.

취향 따라 입맛 따라 골라 먹는 육해공도 일품이지만, 단연 시원하고 깔끔한 육수가 전골 맛의 기본이다. 생닭과 엄나무, 뽕나무, 무 등 갖은 재료와 함께 들어가는 비기가 있었으니 묵처럼 찰랑찰랑한 하얀색 고체, 닭발 육수다.

닭발과 생강을 끓인 육수를 저온에서 굳힌 것으로, 닭 특유의 기름 없이 깔끔하고 맑은 육수를 낼 수 있다. 1층 전골에 육수를 붓고, 해산물이 익는 동안 낙지 칼빔면을 즐기면 된다. 매콤 칼칼한 낙지볶음과 부드러운 칼국수를 슥슥 비벼 먹으면 입맛을 제대로 돋운다.

마성의 매력 지닌 양념장 맛의 결정타는 전복을 가득 넣은 맛간장이다. 산 좋고 물 좋은 강릉의 맛, 대왕 해물 전골의 비밀노트를 파헤쳐본다.

김세훈 기자 shki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