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덱스터 ‘신과함께’ 中서 25억원 투자 받아

[비즈엔터 정시우 기자]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덱스터스튜디오가 중국 알파그룹 산하 알파픽쳐스로부터 영화 ‘신과함께’ 관련, 1500만 위안(약 25.5억원)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알파픽쳐스는 중국 최대의 애니메이션 및 완구 회사인 알파그룹의 자회사다. 영화 ‘레버넌트’의 투자 배급을 담당하고 ‘미인어’ ‘어쌔신 크리드’ 등의 투자에 참여했다.

덱스터와 알파픽쳐스는 △영화 '신과함께' 지분투자 △ '신과함께' 중국 및 중화권 배급 , 2차 저작물 사업 전개 협력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국 개봉을 위한 안정적인 파트너를 확보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신과 함께’ 감독이자 제작사 덱스터 스튜디오의 대표이사인 김용화 감독은 “이번 투자 유치는 VFX뿐만 아니라 대중국 시장의 콘텐츠 및 부가 판권 사업에 덱스터가 진출하는 상징성이 있다”며 “알파픽쳐스의 첸 대표 지난 7월 MOU 체결 이후부터 양사의 글로벌 프로젝트 전개를 위해 논의를 지속하고 있으며, ‘신과함께’는 그러한 향후 협력의 시발점이라고 보면 된다”고 밝혔다.

알파픽쳐스의 첸 드롱 대표이사는 “알파의 모든 경영진이 '신과함께' 시나리오를 읽고 감동을 받았다"며 "한국 및 중국을 넘어 글로벌한 영화가 될 수 있다는 판단하며, 덱스터가 IP개발, VFX(시각특수효과) 기술력, 중국 진출의 삼박자를 갖출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기대를 드러냈다.

덱스터는 완다, 알리바바, 알파 등 중국 주요 업체들과의 VFX 작업을 넘어, 자체 IP에 기반한 콘텐츠 사업 협력을 적극적으로 전개 중이다.

한편 주호민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신과함께’는 인간의 죽음 이후 저승 세계에서 49일 동안 펼쳐지는 7번의 재판 과정 동안, 인간사에 개입하면 안 되는 저승차사들이 어쩔 수 없이 인간의 일에 동참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다.

300억 대작으로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마동석, 이정재, 김해숙, 김하늘 등이 출연한다. 2편으로 개봉 될 예정이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