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곽현화 인신공격에 타격”…‘전망좋은집’ 감독 기자회견 자처

[비즈엔터 정시우 기자]

(사진=영화스틸)
(사진=영화스틸)

영화 '전망 좋은 집' 이수성 감독이 곽현화 논란 관련 기자회견을 연다.

리필름 측은 13일 “이수성 감독이 최근 무삭제 노출판 서비스의 유료 배포로 인한 성폭력 처벌 법 위반 혐의에 대한 무죄판결을 받았다”며 “이에 대해 17일 오전 10시 30분 호텔프리마에서 기자회견을 연다”고 밝혔다.

리플림은 이번 자리를 “‘전망 좋은 집’ 곽현화의 노출 장면 유포를 둘러싼 성폭력 처벌 법상에 대해 무죄 처분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곽현화 측의 악의적인 폄하와 인신공격성 비난이 이어지고 있어 이에 대한 입장을 밝히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이어 “2012년 '전망좋은 집' 제작 당시 곽현화를 주연 배우로 캐스팅하며 캐릭터 방향과 노출 수위에 대해 충분히 논의했으나 극장 개봉에는 해당 장면을 빼고 개봉했던 과정과 이후 무삭제-노출판의 서비스를 진행해야 했던 입장을 전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또 "2014년 곽현화 측의 일반적인 고소 이후 지난 3년 동안 이수성 감독은 차기작 준비에 차질이 생겼을 뿐만 아니라 가족, 함께 작품을 만든 다른 배우들과 스태프에게까지 큰 타격을 입은 상황"이라며 "곽현화 측에서 주장하는 내용에 대한 입장 표명과 그동안 말하지 못했던 심경 및 진실을 이번 기자회견을 통해 밝히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곽현화는 이수성 감독이 자신의 동의 없이 노출 장면이 포함된 '전망 좋은 집'을 유료로 배포했다고 고소했다. 이수성 감독 역시 곽현화를 명예훼손으로 맞고소했다. 이수성 감독과 곽현화 모두 법원으로부터 무혐의 판결을 받았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