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공범자들’ 친정 MBC 몰락 지켜 본 박혜진 아나운서의 숙연한 소감…“탈출한 것일수도”

[비즈엔터 정시우 기자]

박혜진 아나운서가 ‘공범자들’에 대한 감상평을 전했다.

9일 서울 동대문 메가박스에서는 최승호 감독과 김민식 MBC PD, 김연국 MBC 기자, 성재호 KBS 기자가 참석한 가운데 영화 ‘공범자들’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친정인 MBC의 몰락을 담은 다큐를 지켜 본 박혜진 아나운서의 심정은 어땠을까. 박혜진 아나운서는 “‘자백’부터 시작된 최승호 감독님의 영화가 액션 저널리즘 장르라고 불린다고 하더라. 비상구 장면은 실소를 금치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저도 파업의 현장에 있었던 구성원이기 때문에 웃음의 끝이 굉장히 쓰고 아팠다. 힘든 시간을 지나오면서 무기력함을 느꼈고, 아나운서로서 존재가치를 부정당하는 상황을 겪는 어려운 시간을 보냈다. 솔직히 제 퇴사는 힘든 상황을 버티지 못하고 탈출한 것일지도 모르겠다”고 전했다.

또한 박혜진 아나운서는 "저의 친정(MBC)을 비롯해서 공영방송이 제 목소리를 내지 못하고, 동료 선후배들이 아픔을 느끼는 데 분노하고 마음 아팠다. 저는 나와 있지만 도움이 될 수 있다면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이라며 "'공범자들' 사회 자리도 제안 받고 선뜻 함께 하겠다고 말씀드렸다"고 밝혔다.

‘공범자들’은 공영방송인 MBC와 KBS가 권력의 눈치를 보며 만행을 저지른 지난 10년의 기록을 담은 작품이다. 권력에 파괴된 언론을 되찾기 위해 기자, PD 등 내부 구성원들의 치열한 투쟁을 실었다. 오는 17일 개봉한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