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홍따밥ㆍ독도새우(꽃새우ㆍ닭새우ㆍ도화새우) 등 울릉도의 맛 '오늘저녁-오지식당'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사진제공=MBC)
▲생방송 오늘저녁(사진제공=MBC)
홍따밥 독도새우(꽃새우, 닭새우, 도화새우) 등 울릉도의 맛을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만나본다.

16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오지식당'에서는 울릉도를 찾는다.

미식가들의 지상낙원으로 불리는 곳, 울릉도. 천혜의 자연이 선사하는 다양한 식재료를 이용한 울릉도만의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어 내놓으라 하는 전국의 미식가들이 찾는 고장이다. 울릉도의 맛을 느끼려는 자, 오지여행의 무게를 견뎌야 하는 법이다. 배로 오가는 데만 무려 7시간이 걸릴 뿐만 아니라 일주일에 1~2번은 결항에 지연 운항 되는 날도 많기 때문에 울릉도에 입성하려면 고된 여정부터 각오해야 한다.

하지만 울릉도에 발이 닿는 순간, 천국이 펼쳐지니 여행객들을 가장 먼저 반겨주는 울릉도의 맛은 바로, 홍따밥. 삿갓조개, 배말이라고도 불리는 따개비와 홍합을 섞어 만든 밥으로 울릉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진미다. 이어서 울릉도 맛객들이 줄 서는 수고로움도 마다하지 않는 두 번째 맛은 독도새우. 꽃새우, 닭새우, 도화새우를 통칭하는 독도새우는 수심 깊은 곳에 사는 데다 어획량도 많지 않아 귀한 새우로 통한다. 손바닥만 한 큼직한 크기만큼 씹는 맛도 일품, 일반 새우보다 더 단맛을 자랑한다는 독도새우까지 미식가들의 지상낙원, 울릉도의 맛을 제대로 느껴보자.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