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음주 뺑소니' 손승원, 음주 사고 당시 거짓말 "정휘가 운전했다"

[비즈엔터 류동우 기자]

(사진제공=블러썸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블러썸엔터테인먼트)

'무면허 음주뺑소니'로 물의를 빚고 있는 손승원이 사고 당시 거짓말을 했다는 정황이 포착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7일 "지난 4일 손승원에게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특가법)상 도주치상 및 위험운전치상죄,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및 무면허운전 혐의를 적용해 기소 의견으로 서울중앙지검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손승원은 지난해 12월26일 오전 4시20분쯤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서 무면허에 음주 교통사고를 내고 도주하다 시민들의 제지와 신고로 경찰에 체포됐다. 당시 손승원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206%로 면허취소 수준이었다. 또한 손승원는 이미 지난해 8월 다른 음주사고로 인해 그해 11월18일 면허가 취소된 상태였다.

사고 직후 손승원은 "정씨가 운전했다"며 경찰의 음주측정을 거부했다. 당시 경찰은 정휘에게 "운전을 했냐"고 물었지만, 정휘는 대답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사고 당시 목격자들은 손승원이 운전석쪽에서 내렸다고 증언했다. 이후 경찰관이 정휘에게 재차 "정말 운전했나"고 물었고, 정휘는 결국 "사실 손승원이 운전했다"고 진술했다. 손승원 역시 음주 측정 후 자신이 운전했다고 시인했다.

정휘는 경찰조사에서 "사고가 난 후 손승원이 '이번에 걸리면 크게 처벌받으니 네가 운전했다고 해달라'고 했는데 선후배 관계여서 쉽게 거절할 수 없었다"고 진술했다.

류동우 기자 dongwoo@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