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김광현 선발 중계(사진제공=스포티비 나우)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김광현이 애리조나 경기 일정에 선발 등판한다. 김광현의 경기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에서 시청할 수 있다.
김광현은 1일(한국시각)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부시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2021 메이저리그 홈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김광현은 올해 12차례 선발 등판해 1승 5패 평균자책점 3.98을 올렸다. 지난 4월 24일 신시내티 레즈 상대로 첫 승을 따낸 이후 10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무승 5패를 기록했다.
애리조나는 2021년 메이저리그 전체에서 가장 낮은 승률을 기록 중인 약체다. 애리조나는 29일까지 승률 0.275(22승 58패)에 그치고 있다. 올해 17연패, 원정 24연패를 당하기도 했다. 현재는 3연패 중이다.
애리조나는 우타자 6명을 배치하며, 좌완투수 김광현을 겨냥한 라인업을 구성했다. 타순은 조쉬 로하스(좌익수)-팀 로카스트로(중견수)-에두아르도 에스코바(2루수)-크리스티안 워커(1루수)-아스드루발 카브레라(3루수)-조쉬 레딕(우익수)-닉 아메드(유격수)-돌튼 바쇼(포수)-라일리 스미스(투수)다.
세인트루이스는 딜런 칼슨(중견수)-폴 골드슈미트(1루수)-놀란 아레나도(3루수)-타일러 오닐(좌익수)-맷 카펜터(2루수)-야디에르 몰리나(포수)-토미 에드먼(우익수)-에드먼드 소사(유격수)-김광현(투수)으로 타순을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