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류현진 경기중계 일정(사진제공=스포티비나우)
토론토 류현진이 이적 후 처음으로 홈구장 로저스 센터 마운드에 오른다. 이날 클리블랜드 전 중계는 스포티비 나우, 스포티비 프라임에서 방송된다.
류현진은 4일 오전(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로저스 센터에서 열리는 2021 메이저리그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의 경기에 등판한다. 류현진의 로저스 센터 등판은 이번이 처음이다.
류현진은 지난 보스턴 레드삭스와 경기에서 6이닝 2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했다. 시즌 10승 달성과 함께 메이저리그 통산 평균자책점을 2점대로 낮췄다.
토론토는 홈구장에 돌아온 이후 펼쳐진 3경기에서 모두 승리해 4연승을 달리고 있다. 와일드카드 진출권을 얻기 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는 토론토는 타자들이 타격 부문에서 상위권을 달리고 있는 만큼 투수의 활약이 중요하다.
류현진은 이날 승리를 추가하면 시즌 11승을 기록하며, 아메리칸리그 다승 공동 1위가 된다. 오클랜드 크리스 배싯, 뉴욕 양키스 게릿 콜, 휴스턴 애스트로스 잭 그레인키, 시카고 화이트삭스 랜스 린, 클리블랜드 애런 시베일과 경쟁 중이다.
클리블랜드 역시 아메리칸리그 와일드카드 진출권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클리블랜드는 잭 플레삭을 선발 투수로 내세웠다. 시즌 6승 3패, 평균자책점 4.26이다.
류현진이 출전하는 경기는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TV 채널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