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신정민 한의사가 전하는 '빨대 물고 목 스트레칭’ㆍ‘교근 집중 스트레칭' 턱 주위 근육 강화 운동(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 신정민 한의사(사진제공=채널A)
▲'나는몸신이다' 신정민 한의사(사진제공=채널A)
‘나는 몸신이다’가 신정민 한의사와 함께 턱 주위 근육을 강화하는 '빨대 물고 목 스트레칭’과 ‘교근 집중 스트레칭'을 알아본다.

24일 방송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얼굴이 틀어지고, 먹는 즐거움을 빼앗아가는 턱관절 질환을 주제로 이야기 나눈다.

이날 방송에서는 단순히 얼굴이 틀어지고 먹는 즐거움이 사라지는 것에 그치지 않는, ‘턱관절 질환’에 대해 알아본다.

먼저, 턱관절 전문 한의사 신정민 몸신을 만나본다. 그는 5년 전 턱관절 통증을 앓고 있던 큰딸을 직접 치료해줬다. 턱관절 치료 전에는 밥을 먹을 때도 아프고, 말할 때와 침 삼킬 때도 통증이 있었던 큰딸이지만, 현재는 통증도 없고 예쁜 미소도 되찾았다.

턱 근육과 관절의 균형을 맞춰 얼굴 비대칭을 개선하고 턱 주위 근육을 강화하는 방법으로 신정민 한의사의 노하우가 담긴 ‘빨대 물고 목 스트레칭’과 ‘교근 집중 스트레칭’을 소개한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배우 이상인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유단자 배우도 피해 가지 못한 턱관절 통증. 턱 디스크의 상태를 알아보기 위해 턱 MRI 검사도 진행했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