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좋다' 미니언즈2(사진제공=KBS 2TV)
'영화가좋다'가 미니언즈2, 외계+인 1부, 멘, 리본, 전국노래자랑, 헬머니 등을 소개한다.
9일 방송되는 KBS2 '영화가좋다'의 '요주의 픽'은 스티브 카렐, 타라지 P. 헨슨, 양자경이 출연하는 '미니언즈2'이다. 세계 최고의 슈퍼 악당을 꿈꾸는 미니보스 ‘그루’와 그를 따라다니는 미니언들. 어느 날 그루는 최고의 악당 조직 ‘빌런6’의 마법 스톤을 훔치는데 성공하지만 뉴페이스 미니언 ‘오토’의 실수로 스톤을 잃어버리고 빌런6에게 납치까지 당한다. 미니보스를 구하기 위해 잃어버린 스톤을 되찾아야 하는 ‘오토’, 그리고 쿵푸를 마스터해야 하는 ‘케빈’, ‘스튜어트’, ‘밥’! 올여름 극장가를 점령할 MCU(미니언즈 시네마틱 유니버스)가 돌아온다.
▲'영화가좋다' 외계+인 1부(사진제공=KBS 2TV)
'소문의 시작'은 '외계+인 1부'이다. 류준열, 김우빈, 김태리가 출연하는 '외계+인 1부'는 2022년 현재, ‘가드’와 ‘썬더’는 인간의 몸에 가두어진 외계인 죄수를 관리하며 지구에 살고 있다. 어느 날, 서울 상공에 우주선이 나타나고 형사 ‘문도석’은 기이한 광경을 목격하게 된다. 한편, 630년 전 고려에선 얼치기 도사 ‘무륵’과 천둥 쏘는 처자 ‘이안’이 엄청난 현상금이 걸린 신검을 차지하기 위해 서로를 속고 속이는 가운데 우주선이 깊은 계곡에서 빛을 내며 떠오른다. 2022년 인간 속에 수감된 외계인 죄수를 쫓는 이들과 1390년 고려 말 소문 속의 신검을 차지하려는 도사들. 시간의 문이 열리고 모든 것이 바뀌기 시작했다.
'존박의 플레이리스트'는 제시 버클리, 로리 키니어가 출연하는 '멘'이다. 남편의 죽음 이후,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평화롭고 아름다운 영국 시골 마을을 찾은 '하퍼' 어느 순간부터 집 주변의 숲에서 온 정체 모를 누군가, 아니 '무언가'가 그를 따라다니기 시작한다. 공포에 질린 '하퍼'는 마을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지만 경찰관, 목사, 바텐더, 심지어 어린 소년까지 그들 모두 기묘한 반응을 보인다.
▲'영화가좋다' 리본(사진제공=KBS 2TV)
'도도한 영화'는 이유미, 송덕호, 김민석, 박경혜, 진구, 음문석이 출연하는 'Re-BORN'이다. 60분 한정 초능력자들의 본격 초능력 남발 코미디 액션 무비이다.
▲'영화가좋다' 전국노래자랑(사진제공=KBS 2TV)
'1+1'는 '전국노래자랑'과 '헬머니'이다. '전국노래자랑'은 김인권, 류현경, 김수미, 오광록이 출연한다. 생활력 강한 아내 '미애'의 미용실 셔터맨 '봉남'은 [전국노래자랑]이 김해시에서 열린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부푼 가슴을 안고 아내 몰래 예선 무대에 출전해 단번에 동네 아주머니들의 인기스타로 등극한다. 한편, 자신감 만큼은 최우수상감인 음치 시장 '주하나', 일과 사랑을 한꺼번에 쟁취하려는 산딸기 엑기스 '여심' 직원 ‘동수'와 ‘현자’, 손녀 '보리'와 마지막 추억을 남기려는 모태 엇박자 '오영감'까지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지고 꿈의 무대에 선 주인공들의 가슴 벅찬 도전이 시작된다.
▲'영화가좋다' 헬머니(사진제공=KBS 2TV)
'헬머니'는 김수미, 정만식, 김정태, 이태란, 정애연, 이영은이 출연한다. 고삐리 일진부터 디스전문래퍼, 자갈치 할매, 욕쟁이 경찰, 지하철 막말녀 등 전국 각지 욕의 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레전드를 가릴 욕 배틀이 펼쳐진 가운데, 세상사는 맛을 욕 안에 모두 녹여낸 남다른 이빨의 소유자 답답한 세상, 욕으로 풀어줄 지옥에서 온 할매 ‘헬(Hell)머니’가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