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비즈 스톡] 하이브, 디즈니와 협업 예고…주가 반등 가능할까

▲월트디즈니 컴퍼니 APAC와 하이브(HYBE) 콘텐츠 협업 발표(사진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월트디즈니 컴퍼니 APAC와 하이브(HYBE) 콘텐츠 협업 발표(사진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가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와의 글로벌 콘텐츠 협업을 발표했다.

하이브(352820)는 12일 오전 10시 35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88%(3000원) 하락한 15만 6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지난달 23일 기록한 52주 신저가 13만 8000원과 비교했을 때, 약 13.4% 상승한 것이지만, 방탄소년단이 그룹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히기 전, 지난달 14일 종가 19만 3000원과 비교했을 때는 약 19% 하락한 수치다.

▲하이브 로고(사진제공=하이브)
▲하이브 로고(사진제공=하이브)

이날 하이브와 디즈니 아시아 태평양 지역(APAC)은 글로벌 콘텐츠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하이브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출연하는 두 개의 콘텐츠를 포함해 총 5개의 콘텐츠를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한다.

2021년 11월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파이(SoFi) 스타디움에서 열린 BTS 콘서트 실황을 담은 'BTS :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LA'가 공개된다. 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약 2년만에 팬들과 대면으로 만난 극적인 순간을 4K로 담았다.

'인더숲: 우정여행'은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와 배우 박서준, 최우식, 박형식, 가수 픽보이가 출연하는 리얼리티 여행 프로그램이다. JTBC를 통해서도 방송되는 '인더숲: 우정여행'은 깜짝 여행을 떠난 다섯 친구들이 '일상과 휴식 그 사이'를 즐기는 여행기를 담았다.

방탄소년단의 데뷔부터 현재까지의 히스토리를 기록한 연대기 다큐멘터리 시리즈 'BTS MONUMENTS : BEYOND THE STAR'도 공개된다. 약 9년에 걸친 BTS의 방대한 음악과 영상은 물론 멤버들이 어떤 과정을 통해 지금의 위치에 올랐는지를 담았다. 이는 2023년 디즈니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공개된다.

이 외 하이브 레이블즈의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추가 콘텐츠 라인업 정보는 추후 공개 예정이다.

박지원 하이브 CEO는 "하이브의 콘텐츠들을 디즈니+를 통해 보다 많은 글로벌 시청자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면서 "이번 협업이 탁월한 브랜드 파워와 플랫폼을 기반으로 프랜차이즈를 구축하고 음악 아티스트와 협업해 온 오랜 역사를 보유하고 있는 디즈니와의 장기적 협력의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